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직장인재테크] 뉴딜정책 관련주.SOC 수혜주는?

by 꿈꾸는구름 2020. 4. 23.
반응형

#2020 한국형 뉴딜정책

2020 총선에서 여당의 대승으로, 향후 여대야소로 인한 여당의 정책의 방향에 포커스를 맞춘 [정책관련주]에 대한 관심이 매우 뜨겁습니다. 그 중에서도 정부에서 생활SOC사업에 대하여 수조원을 투자하는, 이른바 [한국형 뉴딜정책]을 발표하면서 국내증시에 상장되어 있는 기업중에 #뉴딜정책관련주#SOC관련주와 그에 따른 수혜주들에 대하여 수급이 몰리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SOC] : 사회간접자본 투자를 일컫는 말로써 대표적인 분야로는 [건설]이 있을 것이며, 그에 따른 [철도]와 [항만]등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또한 SOC를 통하여 생활인프라를 개선하기에 생활 SOC와 관련되어 있는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들이 대표적인 뉴딜정책관련주나 SOC 관련주 및 수혜주로써 분류할 수 있습니다. 

# 가장 대표적인 핵심 섹터

[뉴딜정책]의 가장 대표적인 섹터는 바로 [건설]과 [건설]에 핵심이 되는 [시멘트]관련주입니다. 대표적인 국내상장기업들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남광토건(001260)

#계룡건설(013580)

#HDC 현대산업개발(294870)

#고려시멘트(198440)

#성신양회(004980)

#아세아시멘트(183190)

이외에도 #쌍용양회, #홈센타홀딩스, #삼표시멘트 등도 추후 뉴딜정책과 SOC 사업에 따른 수혜를 볼만한 관련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이미 많은 수혜주들이 상승을 한 이후이고, 오늘(23일)은 다소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외에도 [항만], [철강], [건설기계] 등도 따로 분류를 하여 관심을 가지고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뉴딜정책]이라는 것이 일시적이라거나 단기적인 정책이 아니기 때문에 정부의 의도대로 장기적인 안목을 가지고 접근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해당 종목들을 따로 분리해 관찰해 본다면 공부에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본 자료는 투자참고용으로 제작되었습니다. 투자에 대한 모든 책임은 투자자 개인에게 있습니다. 

https://coupa.ng/bzw8PE

 

오트리 고메넛츠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