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상적인글

[거대 연금]이 애플[APPLE]과 인텔[INTEL]을 팔고 산 두 종목의 주식.

by 꿈꾸는구름 2020. 8. 5.
반응형

A Giant Pension Sold Apple and Intel Stock. Here Are Two Stocks It Bought.

By Ed Lin

뉴욕주의 교사 퇴직 제도(연금)는 2/4분기에 가장 큰 몇가지 주식을 교체했습니다. 연금은 [애플]과 [인텔] 주식을 매각하고, 엔비디아[NVDA]와 애브비[ABV]을 매입했습니다. 이 연금은 뉴욕시 외곽의 약 433,000명의 뉴욕 주 공립학교 교사들과 관리자들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연금입니다. 이 연금은 이번 분기에 [애플]주식 13만 188주를 팔아, 아이폰 제조사 주식을 600만주로 줄였습니다. [애플] 주가는 1분기에 15%가까이 폭락을 했지만, 이후 반등을 했습니다. 금요일 종가 기준으로 전년대비 상승률은 44.7%였습니다. S&P500지수는 1.2% 상승했는데 비해 시장 규모는 더 확장되었습니다.

[애플]주식은 최근 사상 최고가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동사는 목요일 밤 예상 실적보다 높은 수익을 발표했으며, 주식 4대 1 분할을 선언했습니다. 이러한 분할은 다우존스 산업평균지수에서 [애플] 주식의 영향력을 감소시킬 것입니다. 또한 이 연금은 뉴욕증권거래소에서 2분기에 [인텔] 주식 145,292주를 팔아치워 투자 규모를 640만주로 줄였습니다. 

[인텔] 주식은 2020년 6월말까지 평탄했지만, 7월 생산라인에 문제가 있다고 공시했습니다. 이에 주가가 폭락을 하고 [인텔]은 엔지니어링 업무에서 높은 수준의 이탈을 보였으며, 지금까지 주식의 하락율은 20.3%였습니다. 

반면 [엔비디아] 주식은 올해 80.4%로 급등했습니다. 이 기업의 시장 가치가 이제 [인텔]의 시장 가치를 상회했다는 점에 주목했습니다. [엔비디아]의 CEO인 JENSEN HUANG은 " 사람들은 우리가 비디오 게임 회사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비디오게임이 우리의 첫번째 킬러 앱이었던 가속화된 컴퓨터 회사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뉴욕주 교사 퇴직 연금은 2분기에 [엔비디아] 주식 15,708주를 추가로 매입해 6월말 891,854주로 마감했습니다. 뉴욕 증권거소도 이번 분기에 409,903주의 애브비[ABB VIE] 주식을 추가로 매입해 제약회사의 주식을 260만주로 투자를 늘렸습니다. [애브비] 주식은 2분기에 29% 급등해 14%의 1분기 하락폭을 지웠습니다. 3분기에는 주가가 3.3% 하락했지만, 현재까지 상승률은 7.2%입니다. [애브비]는 금요일 예상실적에서 1위를 차지했지만, 안내에 실망했습니다. 우리는 적어도 한 명의 분석가가 2023년에 세계에서 가장 잘 팔리는 약품인 [후미라]가 바이오시밀러와 더 많은 경쟁에 직면할 때, [에이브비]가 잃게 될 수익을 대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낙관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했습니다. 관절염, 건선, 대장염 등 자가면역 장애에 대한 주입식 치료제인 [후미라]는 2018년 10월 덴마크에서 특허가 만료되었고, 한 연구에 따르면 우리나라는 바이오시밀러를 이용해 해당 분야를 소생시켰습니다. INSIDE SCOOP은 대기업, 정치인 및 기타 저명한 인사뿐만 아니라 기업 경영진과 이사회 구성원, 즉 내부인사들의 주식거래를 다루는 바론사의 정기적인 기능입니다. 이들 투자자는 내부자 신분상 증권거래위원회 또는 기타 규제단체와의 주식거래를 공시해야 합니다. 

 

https://www.marketwatch.com/articles/giant-pension-sold-apple-stock-intel-stock-bought-nvidia-abbvie-retirement-51596119315?mod=mw_more_headlines

 

A Giant Pension Sold Apple and Intel Stock. Here Are Two Stocks It Bought.

The New York State Teachers’ Retirement System trimmed investments in Apple and Intel stock in the second quarter. The pension also bought more Nvidia and...

www.marketwatch.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