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공부

[종목공부] 핀테크의 선구자, 오늘자 코스닥 신규상장 [핑거].

[핑거]는 현재 금융기관을 대상으로 하는 인터넷 및 스마트뱅킹을 비롯한 비대면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기업전용 디지털 자산관리, 금융 및 정보 조회를 지원하는 데이터 플랫폼 등을 개발 및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AI와 빅데이터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각종 금융 관리 솔루션과 소액해외송금, 텍스리펀드와 같은 고객 중심의 금융서비스를 함께 제공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스마트폰 뱅킹 등 금융시스템 통합분야에서는 국내에서 알아주는 실력자로 인정받고 있으며, 이와같은 탄탄한 기술을 기반으로 실적도 꾸준히 내고 있습니다. 국민연금과 국세청 납부 내역, 신용카드 결제 패턴 등을 분석해 고객 신용등급을 매기는 신용평가 모형을 개발했으며, 이 모형을 카카오 뱅크, 한화생명 등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2000년 설립된 [핑거]는 스마트 금융 플랫폼 구축을 전문으로 하고 있습니다. 최근 국내 제1금융권을 비롯해 제2금융권, 비금융권 기업들의 핀테크 플랫폼까지 사업영역을 넓히고 있으며 개인, SOHO,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자산관리, 송금, 결제, 마이데이터 등의 자사 B2C 서비스도 확대해 가고 있습니다. 최근 자회사를 통한 B2C 핀테크 사업에도 집중하여 매출 다각화를 꾀하고 있습니다. 맞춤형 자산관리, 생활금융관리, 생애주기별 관리, 온라인 대환대출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기존 서비스 중인 어플리케이션 [모니]를 통해 제공하며 서비스 고도화를 이룬다는 방침을 가지고 있습니다.

[핑거]의 지난해 3분기 연결기준 실적은 매출액 423억원, 영업이익 28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코스닥 상장으로 인해 확보하게 되는 자금은 마이데이터 서비스, 소비자 금융플랫폼 서비스, 매출 채권 선정산 서비스, 금융업무 AI 서비스, API 서비스 등 신규사업에 투자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 투자포인트 두가지 ]]

(1) 국내 스마트금융 플랫폼 1위 사업자로서 레퍼런스를 보유하여 안정적인 실적 성장을 예상합니다. 플랫폼과 솔루션을 이용한 다양한 디지털금융서비스를 공급, 구축한 다양한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고, 제1,2금융권은 물론 통신3사와 빅테크 기업(카카오뱅크, 라인뱅크, 토스 등)과도 제휴를 통해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오픈뱅킹 확대에 따른 플랫폼 매출이 증가하고 있기때문입니다. 또한 비금융 및 B2C 대상의 수수료 매출도 점차 증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2) 자회사 및 연결회사를 기반으로 다양한 영역으로 서비스 확대를 전망합니다. 개인, SOHO, 개인사업자 대상으로 자산관리, 송금, 결제, 소액대출, 마이데이터 등의 B2C 서비스를 점진적으로 확대할 예정입니다. 신용평가 및 마이데이터 사업을 담당하는 [핀테크], 관계기반의 소비자 금융 플랫폼 [핀디], 소상공인(가맹점) 매출 정산 및 배달관리 플랫폼 서비스인 [마이앨리], 국내 최초 소액 해외송금서비스인 [렐레트랜스퍼] 등의 다양한 매출이 확대되고 있어서 매우 긍정적입니다. 

[[ 핑거 종목 SUMMARY ]]

본 자료는 투자참고용으로 제작되었습니다. 투자에 대한 모든 책임은 투자자 개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