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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목공부

[종목공부] 달리고 달리고 또 달리고 '쿠키런' 제작사 [데브시스터즈]. 6년 누적 적자를 21년 상반기에 해결.

by 꿈꾸는구름 2021. 5.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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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브시스터즈]는 설립이후 게임 컨텐츠 개발 및 서비스 사업을 영위하며 대표 게임으로는 '쿠키런for kakao''라인쿠키런''쿠키런:오븐브레이크' 등을 서비스하였습니다. 현재 '쿠키런' IP(지식재산권)의 장르확장과 다양한 신규IP 기반의 게임들을 운영 및 개발중에 있습니다. 특히 기존에 모바일에만 치중되었던 서비스를 PC 및 콘솔로 확장하기 위해 노력중에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쿠키런' IP를 활용한 라이선스 사업과 및 오디오 컨텐츠 서비스가지 사업의 다각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최근 모바일 게심 시장에서는 게임 뿐 아니라, 게임 출시 이후의 라이브 서비스 운영 능력 또한 게임의 성패를 가르는 중요 요소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운영 부분의 핵심은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 게임 내 밸런스 조정, 각종 이벤트 등을 통한 사용자 재접속률 향상 및 신규 가입자 확보 등입니다. [데브시스터즈]의 다년간 여러 게임들을 통해 쌓아온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21년 출시한 '쿠키런:킹덤'은 출시 이후 꾸준히 성장하는 모습을 보이며 이러한 당사의 능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쿠키런:킹덤'은 남성중심의 MMORPG에 집중되어 있는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RPG와 SNG를 결합하여 새로운 바람을 일으켰습니다. 저연령층, 여성 게이머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쿠키런 IP기반의 SNG와 게임 라이프사이클이 긴 수집형 RPG의 시너지를 생성하였습니다. 국내 최고 수준의 DAU를 기반으로 다양한 과금 게이머로 구성되었습니다. 쿠키런, 쿠키런:오븐브레이크를 수년간 운영하는 과정에서 쿠키런 IP의 풍부한 세계관과 캐릭터 및 스토리가 이미 존재하기 때문엥 향후 콘텐츠 수급도 원활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21년 매출액 2,744억원(+286.6%), 영업이익 1,022억원(흑자전환)을 달성할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아직 게임 출시 후 초반이고 해외 컨텐츠 업그레이드와 프로모션 시기 및 신작 게임 출시 일정에 따라 변동 가능성이 높지만 1분기 및 연간 흑자전환이 예상됩니다. 게임 개발자 충원으로 인건비가 증가하고 마케팅비와 게임수수료비 역시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외형 성장이 크기 때문에 추정 영업이익 달성이 가능할 것으로 분석됩니다. 


[[ 데브시스터즈 POINT ]]

- '쿠키런' IP의 풍부한 세계관과 다양한 컨텐츠

- 국내 모바일 게임시장에서 RPG와 SNG(Social Network Game)를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게임을 제작

- 21년 외형성장의 증가로 영업이익 흑자전환 예상


[[ 데브시스터즈 종목 SUMMARY ]]

본 자료는 투자참고용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단순 참고용으로 정리 된 자료이며, 투자에 대한 모든 책임은 투자자 개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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