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공부

[종목공부] 뚜렷한 수익성 개선에 주목해야 할 때 [에스제이그룹]. 글로벌 패션 브랜드 유통 전문 기업

by 꿈꾸는구름 2021. 7. 16.
반응형

- [에스제이그룹]은 2008년에 설립된 패션 브랜드 전문기업으로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인 [캉골], 유아동 브랜드 [캉골키즈], 럭셔리 라이프 스타일 명품 브랜드인 [헬렌카민스키]를 전개하고 있으며, 백화점, 복합쇼핑몰, 면세점 중심의 프리미엄 유통 채널을 중심으로 영업망을 갖추고 있습니다. 

- 2021년 연간 영업이익률 추가 상승 가능성이 보입니다. 1분기 매출액 342억원, 영업이익 67억원을 기록한 데 이어 2분기에는 매출액 380억원, 영업이익 78억원 수준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됩니다. 

- 2021년 영업이익률이 개선되는 이유는 크게 세 가지로 요약됩니다. 

(1) 온라인 채널 비중의 확대 : 코로나 19의 확산은 면세점 채널 매출 감소로 이어졌지만, 반대로 온라인 채널 매출 증가를 만들어 내었습니다. 이는 면세점 입점 수수료 절감으로 인한 영업이익률 개선이라는 결과로 이어졌습니다. 

(2) 여름 성수기 효과 : 해외 여행 재개는 아직 요원한 이여기이지만 여름 휴가철을 맞아 국내 여행 수요는 더욱 커지는 중입니다. 이는 [헬렌카민스키] 스테디 셀러 제품 수요로 이어지면서 높은 수익성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3) [캉골 키즈]의 약진 : 이미 가장 높은 성장성을 보여주고 있지만,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등교 재개로 인한 가방/의류 등의 수요가 집중된 것으로 판단됩니다. 

- 소비자들의 소비형태는 이미 코로나 19 이후를 준비하고 있는 듯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일상 생활 복귀와 함께 의류/가방/신발 등의 소비재 관련 소비가 증가중인데, 이러한 행태는 온/오프라인을 가리지 않고 공통적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 국내 최대 포털사이트인 [네이버]의 검색 트렌드를 살펴보면 [캉골]이라는 브랜드가 갖고 있는 경쟁력은 여타 경쟁 브랜드와 비교했을 때 전혀 밀리지 않는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캉골]은 [에스제이그룹] 매출의 약 70%를 차지 하고 있는 메인 브랜드입니다. 


[[ 에스제이그룹 종목 SUMMARY ]]


본 자료는 투자참고용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단순 참고용으로 정리 된 자료이며, 투자에 대한 모든 책임은 투자자 개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