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공부

[종목공부] 한마디로 종합무역회사, 점차 쌓여가는 실적 [포스코인터내셔널].

by 꿈꾸는구름 2021. 10. 9.
반응형

[포스코인터내셔널]은 POSCO 산하의 종합상사입니다. 무역이 절대적인 비중을 차지하는 회사로, 무역의 수출입을 다루는 품목은 철강, 금속 등의 원자재를 비롯해 자동차 부품 등의 기계류 등이 있습니다. 매출 구성은 무역 97%, 자원개발 2% 가량 등으로 구성되며 매출규모는 2020년 21조 4,724억원입니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국제무역, 해외에너지개발, 국내외투자사업, 해외프로젝트 등의 사업을 하며, 사업분야로는 4개의 영업본부, 2개의 관리본부, 1개의 사업자회사로 나뉩니다. 

[[ 3분기의 실적에 주목 ]]

동사의 3분기 실적은 매출액 8조 4,122억원, 영업이익 1,563억원으로 영업이익은 사상 최대치였던 2분기에 필적하는 양호한 실적으로 시장 컨센서스를 상회할 전망입니다. 

철강 트레이딩 부문은 시황 호조와 수출 채널 통합 효과로 견조한 수익성이 3분기에도 지속될 전망이며, 상반기에 다소 부진했던 미얀마 가스전은 유가 및 천연가스 가격 상승으로 인한 판매량 증가와 가스 판매가 상승 등으로 3분기부터 수익성 개선이 본격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무역 및 투자법인의 경우 구동모터코아 판매호조가 지속되는 가운데, 팜오일도 가격 호조와 수확량 증가로 기대 이상의 실적이 예상됩니다. 

 [[ 4분기는 미얀마 가스전의 수익 호조 기대 ]]

유럽과 중국의 수요 급증으로 인한 아시아 LNG 가격은 전년 동기간 대비 5배 이상 상승했으며, 이러한 아시아 LNG 가격의 상승은 상대적으로 가격이 낮은 미얀마 PNG의 수요 증가를 견인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더불어 신규 탐사와 관련해 연말 마하 가스전 평가 시추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철강 트레이딩 부문은 4분기에 수익성이 둔화될 수 있지만, 미얀마 가스전 수익 개선이 철강 트레이딩 하락 분을 상쇄할 수 있을 것입니다. 

[[ 신규사업의 성장성 가시화 기대 ]]

동사는 LNG, 식량, 부품소재 등을 중심으로 신규사업을 전개해 가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부품사업의 경우 친환경 시장 성장과 관련이 있습니다. 100% 자회사인 포스코SPS는 STS 냉연, 정밀재, 모터코아 등을 생산/유통하고 후판 가공과 철구조물 등을 제작하는 기업입니다. 포스코SPS를 통해 전기차용 구동모터코아, 수소연료전지 분리판 사업에 진출하는 등 친환경 규제사업 등이 가시화 될 전망입니다.



본 자료는 투자참고용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단순 참고용으로 정리 된 자료이며, 투자에 대한 모든 책임은 투자자 개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