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공부

[종목공부] 2차전지 열처리 장비 업계의 선도업체 [원준]. 상장이후 첫 상한가 기록

by 꿈꾸는구름 2021. 10. 20.
반응형

[원준]은 2008년에 설립된 기업으로 첨단소재 생산에 필요한 열처리 솔루션 제공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중입니다. 

사업부는 2차전지 소재 열처리 장비를 제공하는 소성로 사업과 2차전지 소재 공정 실비 엔지니어링 사업으로 구성됩니다.

자체 개발한 소성로 기술력을 바탕으로 오랜 기간동안 양극재 생산업체와 기술 협력하여 국내 최고의 RHK 소성로 공급실적을 보이고 있습니다. 

2021년 10월 7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되었습니다.


글로벌 양극재 및 음극재 시장이 2025년까지 고성장이 예상됨과 동시에 동사의 소성로 기술력과 기확보한 레퍼런스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성장을 지속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독일의 열처리 호사인 ETS의 인수를 통한 신사업 진출은 매우 긍정적으로 평가됩니다.

탄소섬유 열처리 세계 1위인 ETS를 2020년 1월에 인수하면서 초고온 열처리 선진기술 및 탄소섬유 생산용 열처리, 연료전지, 리사이클링 등 탄소중립 분야 장비 기술을 확보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전고체전지, 탄소섬유, 리사이클링(탄소중립), 연료전지 분야의 신사업 진출을 추진하고 있어 중장기적인 성장에 긍정적입니다. 


19일 상장 후 첫 상한가를 기록한 원준은 미국의 테슬라 주가상승이 2차전지 관련주에 호재로 작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18일 뉴욕증시에서 테슬라는 실적 개선 기대감에 힘입어 3.21% 상승했습니다. 

최근 2차전지에 대한 장밋빛 성장 전망으로 관련 테마주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투자자들의 관심이 몰리고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전기차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면서 2차전지 시장도 급성장 중입니다. 

한 자료에 따르면 전기차 관련 시장은 2030년까지 연평균 21.7%의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관측됩니다. 

특히 [원준]은 2차전지 중 핵심소재 공정인 '소성' 단계에서 사용되는 소성로와 관련해 국내에서 독보적인 기술을 갖추었습니다.

[원준]은 공정에 필요한 핵심 솔루션인 'RHK소성로'와 'PK소성로'의 설비 설계를 100% 국산화하고 있습니다. 

[포스코케미칼] [에스엠랩] [LG화학] 등에 맞춤형 제품 개발 및 생산 공정 설비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본 자료는 투자참고용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단순 참고용으로 정리 된 자료이며, 투자에 대한 모든 책임은 투자자 개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