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공부

[종목공부] 미약하지만 긍정적인 신호 [SK하이닉스]. 3분기 기대치 충족, 수익성 위주의 전략.

[SK하이닉스]는 DRAM의 판가상승과 NAND메모리의 매출확대 속 턴어라운드로, 21년3분기의 영업이익이 4.2조원으로 시장의 기대치에 부합하는 실적을 거두었습니다. 

인텔의 대련 인수는 연내 중국 승인을 대기중입니다. 

DRAM의 출하량이 소폭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판가가 8% 급등하며 이익 증가를 견인했습니다. 

NAND 역시 폭팔적인 출하량 증가로 12개 분기만에 턴어라운드에 성공했습니다. 

상반기 견조한 수요 전망을 바탕으로 설비투자의 당위성을 강조했던 [SK하이닉스]는

막연한 수요 긍정론을 감추고 내년 투자 언급을 자제했습니다. 

물량보다 판가 중심의 경영전략의 중요성 역시 강조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21년 4분기 영업이익은 판가 하락에도 불구하고 출하량 확대를 바탕으로 4.1조원의 견조한 수익성 유지가 가능할 전망이라고 합니다.

메모리 다운사이클이 시작되었지만, 과거와 같은 큰 폭의 재고 조정과 가격 조정이 나타날 것으로 보이지는 않습니다. 

[SK하이닉스]의 올해 디램 빗그로쓰는 20.8%로 경쟁사 대비 낮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시장 점유율이 소폭 하락하더라도 수익성 위주의 전략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제한적인 공급 증가속에 이번 다운사이클은 내년 2분기까지로 마무리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증권가에서는 매수할 시기로 보고 있습니다. 



본 자료는 투자참고용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단순 참고용으로 정리 된 자료이며, 투자에 대한 모든 책임은 투자자 개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