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공부

[종목공부] 국내 유일의 탄소 섬유 공급 업체 [효성첨단소재]. 가장 확실한 수소경제 관련종목. 지난 1년간의 놀라운 성장.

by 꿈꾸는구름 2021. 10. 8.
반응형

[[ 탄소섬유 국내 유일의 기업 ]]

사실 이 한마디로 모든게 정리됩니다. '국내 유일'에 아이템이 '탄소섬유'라니요. 

충전소 중압, 고압 압력용기, 수소이송을 위한 튜브트레일러, 연료전지차 압력용기 등 모든 수소 생태계에 적용되는 필수 소재입니다. 

진입 장벽이 매우 높은 소재로 추가 경쟁사의 진입이 어렵습니다. 또한 수소 저장 시 대체될 소재도 현재는 전무한 상황입니다. 

[효성첨단소재]는 기체 압력용기 탄소섬유 시장에서는 글로벌 2위 기업입니다. 

현재 한화솔루션이 인수한 '시마론'과의 5년 장기계약을 시작으로 일진하이솔루스, 엔테이 등 국내외 튜브트레일러 수주가 증가, 충전소용 중압, 고압용기로의 수주 증가가 기대되는 상황입니다. 

액화수소충전소 설치 시에도 기체 압력용기가 필요합니다. 연료전지차에는 반드시 기체로 저장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 수소경제의 핵심기업 ]]

대부분의 수소 관련주들과의 차이점은 탄소섬유가 이미 실적으로 반영되고 있으며, 이미 2021년 기준, 연간 흑자가 기대되고 있습니다.

현재 탄소섬유 생산능력은 4,000톤에 2022년 2,500톤이 추가로 증설되며, 이는 미국 CNG, 시마론 튜브트레일러 기존 수주에 국내 튜브트레일러 수주까지 들어오게 되면 가동률 100%가 가능해져 실적으로 온전히 반영될 것으로 보입니다.

본업인 타이어보강재 역시 하반기 수요 증가 기대감으로 실적 호조가 예상됩니다. 

전방수요 호조로 기초 이익체력이 높아진 타이어코드는 2023년 베트남 증설로 추가 외형성장 역시 가능할 전망입니다. 

공격적인 증설을 통해 강화하고 있는 신성장 동력 아라미드 및 탄소섬유는 이미 하이싱글 이상의 수익이 창출되는 만큼 단기 내 외형성장과 더불어 규모의 경제를 통한 수익 향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본업에서 이익 창출력이 구조적으로 좋아지는데다, 신성장 동력까지 확보하고 있어서 현재도 그렇지만 미래에 더욱 기대되는 기업입니다. 



본 자료는 투자참고용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단순 참고용으로 정리 된 자료이며, 투자에 대한 모든 책임은 투자자 개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