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의 21년 3분기 실적은 매출액 964억원, 영업이익 102억원을 기록하며
영업이익 기준 컨센서스를 45% 상회했습니다.
주요 IP 게임들의 매출이 전분기 대비 반등한 가운데,
영업비용이 대폭 감소한 것이 수익성 개선의 원인입니다.
'검은사막' 매출액은 전분기 대비 32% 증가했습니다.
유저 트래픽 기반으로 컨텐츠와 BM을 개편한 효과가 반영된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일회성 성과급과 마케팅 비용이 제거되며 인건비와 광고선전비는 전분기 대비 감소했습니다.
[[ 자체 엔진 개발력, 중국 시장 ]]
중국의 '판호'를 받은 '검은사막' 모바일은 10월 FGT,
11월 기술테스트를 진행해 12월 중 출시될 예정입니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오랜 시간 동안 중국 내 기대되는 모바일 게임 순위에서 상위권을 기록하고 있고
최근 중국 내 신작 출시도 요원한 점을 고려하면 시장 기대 수준 이상의 성과를 낼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후 '붉은사막'은 내년 3분기 중 출시를 예상하고,
메타버스 시스템을 접목시키는 '도깨비'는 2023년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같은 신작출시를 통해 내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각각 107%, 686% 증가하는
큰 폭의 실적 성장이 전망됩니다.
[[ 단순한 게임주를 넘어서는 성과를 기대 ]]
차기 대작 게임의 순차적인 출시 모멘텀, 메타버스, NFT 시장 진출을 통한 중장기 성장성이 두드러집니다.
최근 [펄어비스]의 주가는 단기간에 크게 급등해 변동성이 나타날 수 있지만,
중국의 '검은사막' 모바일 성광에 따라 추정치 상향 가능성도 높아
주가의 추가 상승여력은 존재한다는 증권가의 분석입니다.
미래의 새로운 시장으로 급부상한 NFT, 메타버스 시장 경쟁에서
자체엔진과 기술력을 보유한 [펄어비스]는 매우 유리한 고지에 있음은 틀림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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