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마주정리

[테마주정리]태양광관련주.[신재생에너지]관련주.태양광에너지에 관하여

by 꿈꾸는구름 2020. 10. 30.
반응형

태양전지(셀)이란 광전효과(Photovoltaic Effect)를 이용하여 빛에너지를 전기에너지로 변환시키는 반도체 소자입니다. 광전효과란 금속과 반도체의 접촉면 또는 반도체의 p-n 접합에 빛을 받으면 반도체 중에 만들어진 전자와 정공의 이동으로 전기가 발생되는 현상을 말합니다. 태양전지를 직렬 병렬로 연결하여 출력을 높이는 것처럼 수개의 태양전지를 연결한 것이 태양광 모듈입니다.

수개의 태양전지를 강화유리/EVA/태양전지/EVA/back sheet 형태로 밀봉하여 모듈이 제조되며, 이 수개의 모듈이 직렬과 병렬로 연결되어 태양광 발전 시스템을 구축하게 됩니다.

[[레이크머티리얼즈]]

레이크머티리얼즈는 유기금속화학물 설계 및 TMA 제조기술을 기반으로 하여 LED, 메탈로센촉매, 디스플레이, SOLAR, 반도체 등의 소재로 사용되는 초고순도 유기금속 화합물을 개발 및 공급하는 유기금속 화합물 전문회사입니다. 소재전문 회사로는 안정적인 사업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있으며,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설계, 합성, 정제 등 일괄생산 공정을 구축하여 반도체, LED, SOLAR, 촉매시장의 빠른 변화에 효과적으로 개발 및 양산을 진행하여 초고순도 제품공급을 통해 GLOBAL기업과 공동 개발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는 공신력과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에스에너지]]

에스에너지와 연결종소고히사는 태양전지 모듈제조 및 태양광 발전 시스템 설치 및 발전사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 완공된 태양광발전소의 유지, 보수(O&M) 사업을 통해 태양광 발전사업을 위해 필요한 DEVELOPING, EPC, O&M 등 모든 사업분야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그밖에도 자회사 [에스퓨어셀]을 통해 수소연료전지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파루]]

파루는 신재생에너지사업(태양광사업), 인쇄전지사업, 위생환경사업(소독기, 손세정제 외)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신재생 에너지 전문기업으로 2014~2016년 미국 알라모 대규모 양축추적식 시스템 공급(400MW)을 성공적으로 추진하면서 글로벌 기술력을 입증하였으며 설립 후 꾸준하게 일본, 동남아시아, 유럽, 아프리카, 호주 등 국외시장 진출을 준비해왔습니다. 이미 일본, 동남아시아 등 12개국에 진출해 매출향상을 이뤄내고 있으며, 향후 인도, 중동, 아프리카에도 진출해 전력이 불안정한 시장을 공략할 준비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서유럽은 이탈리아 지역에 거점을, 동유럽은 헝가리를 중심으로 안정적인 매출 구조를 위한 기반을 마련했으며 향후 대리점 운영 형태를 통해서 독일, 폴란드, 크로아티아를 포함한 지역 확대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중동지역은 레바논 양축공급, 사우디 양축공급을 바탕으로 중동시장 확대를 진행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설치 Reference를 바탕으로 아프리카 시장까지 확대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참고로, 파루는 태양광에너지 재료보다는 동물방역재료가 더 강합니다. 그러다 보니 아프리카돼지열병, 조류독감(AI) 발생 시 주가가 급등합니다.

[[KC코트렐]]

KC코트렐은 가정용 뿐만 아니라 산업, 대형시설까지 적용가능한 태양광발전소를 기획, 설계, 시공, 운전, 유지 및 관리하는 사업을 영위중입니다.

[[에스폴리텍]]

에스폴리텍은 태양광 모듈용 EVA 시트 국산화 개발을 완료했습니다.


본 자료는 투자참고용으로 제작되었습니다. 투자에 대한 모든 책임은 투자자 개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