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공부

[종목공부] 고객사들은 호황인데, 따라가지 못하고 있는 주가 [진성티이씨] 건설기계 부품 공급사.

by 꿈꾸는구름 2021. 3. 21.
반응형

[진성티이씨]는 건설중장비 부품을 생산하는 업체로 하부주행체(Under-carriage)부품을 주로 생산하고 있으며 이중에서도 무한궤도식(Crawler) 하부주행체 제조와 관련된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된 주요 제품은 Roller류(Idler, Sprocket 등 포함)의 부품을 전문적으로 생산하고 있으며 터널 굴착용 부품인 Disc Cutter도 소량 생산하고 있습니다.

[진성티이씨]의 주요 고객사는 미국 중장비 제조업체인 캐터필러(CAT)와 건설장비업체인 디어앤컴퍼니(DE)입니다. 미국과 중국의 신규 인프라 투자확대, 미국 주택경기 호황, 원유/광물 등 상품가격 강세로 가격이 높아지면서 이를 채굴하기 위한 건설 기계 수요도 늘어났기에 캐터필러와 디어앤컴퍼니의 주가가 올 들어 21.65%, 32.16%로 상승했는데, [진성티이씨]는 올 한해 4.84% 상승했습니다.

[진성티이씨]의 2021년 1분기 매출은 작년보다 17.2% 증가한 953억원, 영업이익은 22.4% 늘어난 82억원으로 전망되는데 이는 글로벌 고객사들이 부품재고를 다시 확보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2021년 1분기 실적 전망치는 매우 좋은 상황인데 주가는 이를 아직 반영하고 있지 않은 상황이라고 볼 수가 있겠습니다. 국내 및 중국, 미국 공장 모두 풀 가동되고 있고 현재 경제상황이 급변하지 않는 이상 현상태는 유지될 것입니다. 중국과 미국의 신규 인프라 투자확대, 미국의 주택경기, 유가, 광물 등 상품 가격의 강세 등 건설 기계의 수요와 관련된 지표 대부분이 긍정적입니다.

글로벌 건설기계업체들의 2021년 PER 평균은 22.8배 수준입니다. 반면 [진성티이씨]의 PER은 10.6배에 불과합니다. 부품영역에서 하부주행체 모듈 부문으로 사업이 확대되고 있어서, 고객사들과의 밸류에이션 갭이 축소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또한 싸이클 산업인 건설기계 부문의 변동성을 보완해 줄 수소연료발전 부품(매니폴더, 압력판 등)이라는 성장 동력을 확보한 것도 기업가치평가 상향에 중요한 요소입니다. 국내 발전용 수소연료전지 시장은 의무판매제도 도입으로 성장이 확정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진성티이씨]가 공급하는 제품은 소모품이므로 관련 매출이 누적적으로 증가합니다. 특히, 내년부터 고객사의 대규모 증설효과로 수소관련 매출액이 큰 폭으로 증가할 예정입니다. 


[[ 진성이티씨 POINT ]]

- 건설기계 관련 종목 수요 증가로 주요부품관련주로서 업황상승 기대

- 건설기계업체들의 평균 PER 22.8배, [진성이티씨]의 PER 10.6배로 성장여력있음

- '수소연료발전 부품'이라는 신성장 산업동력을 확보


[[ 진성이티씨의 종목 SUMMARY ]]

본 자료는 투자참고용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단순 참고용으로 정리 된 자료이며, 투자에 대한 모든 책임은 투자자 개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