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공부

[종목공부] 반도체 리드프레임 제조업체 [해성디에스]. COVID-19에도 사상최대 매출 경신.

by 꿈꾸는구름 2021. 3. 19.
반응형

[해성디에스]는 반도체 '리드프레임'과 Package Substrate 제품을 생산하는 회사입니다. 주 교객사는 인피니언과 ST마이크로, NXP 입니다. [해성디에스]의 리드프레임은 자동차용 반도체로 많이 사용됩니다. 전 세계적으로 차량용 반도체가 부족하여 완성찰을 만들 수가 없는 상황입니다. 차량용 리드프레임은 고수익성 제품으로 현재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하는 상황인지라 2021년은 좋은 실적이 예상됩니다. 

'리드프레임'이란 반도체 칩과 회부회로를 전기적으로 연결하고(Lead), 반도체 패키지 내에서 칩을 지지해 주는 기판(Frame)역할을 수행하는 반도체 주요부품입니다. 주로 자동차와 모바일, 컴퓨터, 전자기기에 적용됩니다. '메모리 Substrate'는 메모리칩과 메인보드를 전기적으로 연결하는 핵심부품입니다. 기술장벽이 높고, 대규모 자본투자가 필요해서 진입장벽이 약간 높은 산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로 플래시 메모리, 모바일 디램, 그래픽 디램, 모바일 심카드, 신용카드 칩 등에 적용됩니다.

[해성디에스]의 21년 매출은 전녀대비 29% 증가하는 5,921억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이되며 이는 기존 전망치였던 5,162억원 대비 15% 상향 조정된 것입니다. 최근 공급 부족 상황이 극심한 자동차용 반도체향 리드프레임이 기존의 4~6주에서 16주까지 길어진 상황으로 적어도 21년3분기까지는 동제품의 강력한 매출 증가가 이어질 것으로 판단됩니다.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구리 등 원재료 가격상승의 이익률에 대한 부정적인 영향은 21년 2분기 중순이후 판가 상승으로 상쇄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따라 동사의 영업이익은 하반기 이익률의 회복에 따라 전년대비 19% 증가하는 519억원에 달해 사상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보입니다.

COVID19가 불러온 자동차용 반도체의 극심한 공급부족현상은 단기 내 해결하기 어려울 전망이며 파운드리 업체들이 자동차용 반도체에 대한 생산 설비 할당을 크게 늘리기 위해서는 동제품 가격의 급상승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현재 고객들의 입장에서는 리드프레임의 가격보다는 물량 확보가 최우선인 상황이므로 향후 [해성디에스]의 리드프레임의 가격 상승이 쉽게 용인될 수 있는 환경인 것으로 판단됩니다.

[해성디에스]의 자동차용 리드프레임 시장 점유율은 지속적으로 상승 중이며, 3년만에 자동차 전용 반도체 시장이 크게 플러스 성장할 전망인 올해에는 동 부문 매출이 전년대비 67%에 달하는 고성장을 기록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이에 [해성디에스]는 폭팔적인 성장에 대응하기 위해 생산설비의 확장을 계획중으로, 21년 3분기 부터는 국내신규설비의 가동이 개시되고 내년 이후에는 해외 생산 설비 건설이 시작될 전망입니다. 


[[ 해성디에스 POINT ]]

- 자동차 반도체용 리드프레임 생산업체

- 자동차 반도체의 공급부족으로 반도체 핵심 부품인 리드프레임의 수요도 증가할 추세

- 자동차용 리드프레임 시장 점유율은 지속적으로 상승 중


[[ 해성디에스 종목 SUMMARY ]]

본 자료는 투자참고용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단순 참고용으로 정리 된 자료이며, 투자에 대한 모든 책임은 투자자 개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