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공부

[종목공부] BTS의 컴백과 최단시간 1억뷰 달성 [하이브]. 하반기 오프라인 콘서트 기대감

by 꿈꾸는구름 2021. 5. 25.
반응형

[[ 온라인 콘서트 매출 ]]

작년 4분기에는 2일간 99만명이 방문한 BTS의 온라인 투어 및 연말 빅히트 헤이블즈의 이벤트까지 더해 콘텐츠 매출이 2019년 연간(780억원)보다 많은 809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오프라인 투어 재개 시 온라인/오프라인이 결합된 매출은 훨씬 더 시너지가 높을 수 밖에 없는데, 

- 하이브 뿐만 아니라 SB Projects의 저스틴 비버/아리안나 그란데의 투어도 연결로 반영

- 온라인 투어는 하이브 뿐만 아니라 UMG/YG와의 JV인 베뉴스라이브를 통해 증가

이들의 투어 매출 뿐만 아니라 위버스향 MD 매출이 시작되는 시너지를 실적으로 확인할 수 있을 것이며, 올해 4분기 오프라인 투어가 가능하다는 가정하에서 분기 1,000억원의 영업이익이 가시화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글로벌 프로젝트 계획 ]]

하이브는 BTS/세븐틴/TXT/엔하이픈 등 데뷔 년차 기준 최고 앨범 판매량을 보유한 4팀의 아티스트 라인업을 보유한 최고의 아이돌 육성 역량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올해 하반기 일본 남자 및 한국 여자 그룹이, 2022년에는 UMG와의 JV를 통해 미국 남자를 포함 최소 2~3팀이 데뷔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 팬 플랫폼인 [위버스]를 기반으로 성장한 [엔하이픈]은 데뷔 2번쨰 앨범(선주문 45만장)만에 작년 슈퍼M/트와이스/GOT7과 비슷한 수준까지 성장

- 향후 신인 그룹들의 [위버스] 기반 데뷔가 엄청난 폭팔력을 가질 것

[[ 하이브 인수합병의 시너지 효과 ]]

- 저스틴 비버, 아리아나 그란데 등 글로벌 탑티어 아티스트 라인업 확대

- 힙합, 컨트리, 라틴 등 다양한 음악적 장르 소화

- 당사 플랫폼 통합 운영에 따른 효율화 도모 및 간접 매출 확대

- [하이브] 산하 레이블 아티스트들의 글로벌 진출 가속화 및 체계적인 현지 활동 기반 마련

- 국내외를 아우르는 규모의 경제 달성 및 사업 확대



본 자료는 투자참고용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단순 참고용으로 정리 된 자료이며, 투자에 대한 모든 책임은 투자자 개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