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테마주정리]#무선이어폰관련주#무선이어폰수혜주#무선이어폰주식

by 꿈꾸는구름 2020. 1. 22.
반응형

#무선이어폰

이전에도 블루투스 이어폰이 존재했었지만 최근 갑자기 #무선이어폰이 급성장한데에는 치명적인 단점이었던 끊김현상, 음질차이, 충전, 수신거리 등 기술적 문제를 빠르게 해결해 나간것이 주요인으로 꼽힙니다. 특히나 애플이 아이폰 두께 최소화를 위해 이어폰 단자를 없애면서, 관련시장이 급성장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애플이 에어팟 시리즈를 출시한 후 빠르게 시장을 잠식해 나감에 따라 삼성전자도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를 출시했고 여기에 샤오미, LG전자, 모토로라, 소니 등 휴대폰 제조사는 물론이고 오디오 브랜드까지 가세하면서 관련시장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무선이어폰 시장 

애플의 #에어팟을 중심으로 #무선이어폰의 성장이 점차 가팔라지고  2020년엔 작년대비 90%성장한 2.3억대 수준이 예상되는 등 당분간 고성장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과거 스마트폰 시장이 팽창했을 때처럼 #무선이어폰 시장도 결국 정점이 눈에 보인다는 의견도 있지만 애플이라는 시장 리더를 중심으로 삼성, 샤오미를 비롯해 오디오 및 대형 IT업체들까지 가세하면서 거센 반격이 있을것으로 보이며 이전보다 더욱 다양한 제품 라인업으로 저가 보급형부터 고급 프리미엄 제품군까지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카운터 포인트 발췌)


#무선이어폰관련주들

국내의 삼성을 비롯하여 애플의 아이팟에 관련되어 있는 관련주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이 자료는 투자 참고용으로만 사용해 주시길 바라며 투자에 대한 모든 책임은 개개인에 있음을 밝혀둡니다.

#아이티엠반도체

이어폰용 2차전지 PMP(보호회로패키지) 생산하는 기업체. 애플 에어팟 프로용 배터리 보호회로 양산설로 관련주로 급부상했습니다.

#뉴지랩(218470)

삼성 갤럭시 버즈 유통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드림어스컴퍼니(060570)  

SKT 자회사로 아이리버 브랜드를 통해 무선이어폰 등 디바이스 생산

#아모그린텍(125210)

브릿츠 무선헤드셋에 플렉시블 배터리 공급하는 기업체입니다.

#블루콤(033560)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데시벨'시리즈를 생산하는 기업체입니다.

#덕우전자(263600)

LG이노텍, 샤프 등을 통해 애플에 납품하는 카메라 모듈 부품사. 신사업으로 무선이어폰 비즈니스도 진행하며 글로벌 스마트폰 메이커의 무선이어폰에 부품 납품하는 기업체입니다.

#파트론(091700)

무선이어폰 'PWE-100을 출시하였습니다.

#코세스(089890)

에어팟 관련. 디스플레이/모바일 산업분야에 사용되는 레이저 가공장비 제조업체입니다.


차세대 성장 산업으로 인식이 되어가고 있는 탓인지는 몰라도 대체적으로 우상향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무선이어폰을 출시한 국내 중소기업에서 부터 삼성과 애플에 부품을 납품하는 기업까지 다양한 관련/수혜주를 살펴보았습니다. 어떠한 종목이 안정적로 성장해 나갈것인지는 각자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본 자료는 투자참고용입니다.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개개인에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