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마주정리

[테마주정리]건자재[콘크리트]관련주.[레미콘]테마주.

by 꿈꾸는구름 2020. 8. 10.
반응형

레미콘/콘크리트 산업은 국내의 건설경기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형적인 내수산업으로 건설경기에 민감하게 영향을 받아 움직인다는 특징이 있으며, 계절적으로 편중도가 높은 종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건설경기가 좋아지면 해당 업황도 개선이 됩니다. 최근 원재료를 공급해주는 시멘트 업계의 반복적인 가격 인상과 해양수산부가 해양생태계 보호를 이유로 바닷모래 채취를 금지해 원가부담이 가중되고 있는게 업계의 악재입니다.

남북경협이 본격적으로 진행되면, 레미콘 업계는 당장의 건설 수요보다는 골재 등 부족한 원료 공급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서 남북경협의 수혜주로 주목받기도 합니다. 

올해는 기나긴 장마로 인해 안타깝게도 전국적으로 수혜지역이 넓게 분포가 되면서 재건축등에 대한 기대감으로 건설 관련 종목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 [콘크리트][레미콘] 관련주

# 동양파일(228340)

건설공사의 필수 기초 자재인 콘크리트 파일을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PHC 파일은 건설 현장 초기 지반을 단단하게 하는 고강도 콘크리트 말뚝을 의미합니다.

# 유진기업(023410)

레미콘 업체로 동양 인수 통해 레미콘 사업의 전국망을 확보했습니다.

# SG(255220)

아스콘(아스팔트 콘크리트) 및 레미콘을 생산/판매하는 업체입니다. 아스콘 제조업체인 경인아스콘(주), 서부아스콘(주), 서경아스콘(주), 영종아스콘(주)을 100% 자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 보광산업(225530)

대구/경북 지역 최대 골재 생산 가능한 석산을 확보하고 있으며, 지역내 골재 및 레미콘의 견고한 시장 지배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골재/운송/레미콘/아스콘으로 이어지는 수직계열화를 달성해 경쟁사 대비 이익율이 높은 편입니다.

# 대림씨엔에스(004440)

대림산업(지분율69.7%) 자회사로 고강도 콘크리트 파일 생산 및 철구조물 제작 설치를 주요사업으로 합니다.

# 모헨즈(006920)

레미콘 제조업체입니다. 콘크리트, 경량, 포장, 고강도 콘크리트 들의 사업도 합니다.

# 부산산업(011390)

레미콘 제조업체입니다. 시멘트/골재 사업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 서산(079650)

콘크리트 및 레미콘 흄관 생산업체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