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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2분기를 기점으로 성장세 하락 마무리
- [NAVER]의 광고와 커머스 사업의 성장률 하락 추세는 2분기를 기점으로 마무리
- 2분기 서치플랫폼의 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10.6% 증가 예상
- 로컬/쇼핑 분야 역시 하반기에도 견조한 두자릿수 성장이 예상됨
- 신규 BM의 매출이 본격화되면 구매전환률이 높아져 커머스 사업의 수익성을 높일 요인이 될 전망
[2] 적극적인 비용 통제 기조
- 비용 부담이 높은 인건비와 마케팅비는 일부 통제 가능할 것으로 분석됨
- 직원수의 증가률은 올해 기준으로 8~9% 까지 크게 낮아질 것으로 예상
- 분기 약 2000억원 규모의 마케팅 비용은 하반기에는 증가폭이 완화될 것으로 전망
[3] 역사적 최하단 수준의 밸류에이션
- 현재 동사의 PBR 밸류에이션은 상장 이후 최저 수준
[4] 증권가의 전망
- 목표주가는 422,941원
- 지난해 3분기 이휴 지속적으로 하락한 주가는 많은 우려가 반영
- 세가지 시그널을 고려해 재매수 구간으로 판단
본 자료는 투자참고용으로 증권사 리포트를 참고하여 정리하였습니다.
단순 참고용으로 정리 된 자료이며,
투자에 대한 모든 책임은 투자자 개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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