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시사,과학,궁금한것들

[손흥민] 침실문에 걸린 손흥민의 유니폼. 카타르월드컵 손흥민. 2023 월드컵 손흥민, 손흥민 월드컵, 손흥민 부상.

by 꿈꾸는구름 2022. 11. 14.
반응형

2023년 월드컵은 겨울에 치루어지기 때문에 이전에 열렸던 많은 대회들과는 분위기부터가 사뭇 다릅니다. 한여름에 벌어졌던 월드컵과는 달리 겨울에 치루어 지기 때문에 거리응원도 규모가 작아질 것이고, 겨울이라는 분위기는 축구와는 결이 맞지 않아 보이기에 이전의 뜨거움은 조금은 가라앉은 듯 보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제 코앞으로 다가온 이상 월드컵을 모른 채 지나칠 수는 없겠지요.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은 오늘 카타르에 입성을 했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그리고 현지 시간으로 오늘 오후 5시, 우리 시간으로 밤 11시에 '엘레글라' 훈련장에서 첫 훈련을 할 예정입니다.

많은 선수들이 관심을 받고 있지만, 그래도 가장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선수는 손흥민선수이겠지요.

EPL 득점왕을 보유한 2카타르 월드컵 출전팀은 많지 않습니다. 그중에 우리나라가 포함되어 있다는 사실이 믿기지 않을 정도입니다. 다만 손흥민 선수가 부상과 수술로 인해 경기에 출전할 수 있을지가 아직 명확하지 않기 때문에 많은 팬들의 걱정과 염려가 있는게 사실입니다. 

 

오늘 대한축구협회는 축구국가대표 태극전사들이 머물고 있는 호텔 내부의 사진들을 공개했습니다.

이중에는 손흥민선수의 유니폼이 걸린 방문의 사진도 있었는데요. 사진으로만 봐도 국뽕이 차오릅니다. 

2016호에 걸린 등번호 7번은 손흥민선수의 유니폼입니다. 이 방에는 유니폼의 이미지를 새기고 방안에는 손흥민의 포스터를 붙여 놓았습니다. 

그리고 호텔 복도에는 역대 월드컵 및 카타르 월드컵 최종예선 10경기의 경기 결과 등을 정리해서 걸었습니다.

2006년 월드컵부터 2018년 러시아 월드컵까지 여러 사진들이 걸려있습니다.

호텔 정문에는 대한축구협회 로고와 'KOREA'가 새겨져 있는 붉은 천막으로 장식을 했네요. 

 


그리고 또하나 반가운 소식이 들려왔는데요. 손흥민선수가 국제축구연맹(FIFA)가 선정한 역대 월드컵을 빛낸 7번 선수에 이름을 올렸다고 합니다. 국제축구연맹은 월드컵 개막을 7일 앞두고 역대 월드컵을 빛낸 등번호 7번 선수들의 사진을 실었는데요.

이 사진에는 손흥민선수와 함께 호날두(포르투갈), 데 브라위너(벨기에), 베컴(잉글랜드), 디 마리아(아르헨티나), 슈바인슈타이거(독일), 델 피에로(이탈리아), 디디에 데샹(프랑스), 라키티치(크로아티아), 다비드 비야(스페인)의 포효하는 모습이 실려있습니다. 

 

정말이지 자타가 공인하는 월드클래스의 선수가 맞습니다. 그렇죠 손웅정님?^^

손흥민은 2014년 브라질 월드컵과 2018년 러시아 월드컵에 나섰습니다. 손흥민은 이번 카타르 월드컵 최종명단에 이름을 올렸지만 안면 부상 수술로 인해 출전 여부가 아직은 불투명한 상태입니다. 다만 본인의 강력한 의지로 마스크를 쓰고라도 출전을 하겠다 밝혔으니 조금 더 지켜봐야 하겠습니다. 

손흥민 선수는 오는 16일 카타르에 입국해 대표팀에 합류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대표팀은 오는 24일 오후 10시(한국시간) 우루과이와의 경기를 시작으로 가나(28일 오후 10시), 포루투갈(12월 3일 12시)과 차례로 조별리그를 치릅니다. 

어쨌든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국가대표 축구팀입니다만, 월드컵 경기가 시작되면 티비앞으로 모이겠죠?

이제 우리가 할 일은 응원만 남았습니다. 손흥민 선수의 출전을 바라고는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남은 선수 생활을 위해서라도 너무 무리는 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대한민국 화이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