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공부

[종목공부]종합컨텐츠 기업으로 성장 중 [위지윅스튜디오]. 메타버스로 가는 길. VFX 기반의 기업이라는 것 자체가 높은 밸류.

by 꿈꾸는구름 2021. 3. 30.
반응형

[위지윅스튜디오]는 영화, 드라마에서 활용되는 VFX(Visual Effects) 제작 회사로 2018년 12월 기술 특례 첫 호로 상장된 업체입니다. 상장 이후 컨텐츠 제작사(래몽래인, 이미지나인컴즈, 메리크리스마스)와 웹툰 IP 보유업체(와이랩)까지 투자하여 산업의 밸류 체인을 확보했습니다. 또한 샌드박스 네트워크와 제휴를 통해 유튜브 동영상에도 VFX를 접목하여 사업영역을 확대했습니다. 

[위지윅스튜디오]는 이미지나인컴즈(45.6%)에 이어 래몽래인(25.1%)을 인수하며 드라마 제작사 2개를 자회사로 보유한 회사가 되었습니다. 래몽래인은 종편 드라마로도 GPM 10%을 기록중입니다. 2021년 양사 합산 드라마 제작은 '텐트폴(회당 10억원 이상) 2개와 100~150억 규모의 드라마 6편이 제작될 예정입니다. 특히 텐트폴 드라마의 경우 판매처 후보군이 좁아진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1년 드라마 부문 매출 및 영업이익은 1,040억원과 130억원으로 추정됩니다.

[위지윅스튜디오]의 VFX는 영화뿐만 아니라 드라마, 광고까지 다각화한 점이 높은 마진의 원동력으로 작용한 바 있습니다. 2020년 중국 영화 VFX 수주 받은 부분이 손장 차손으로 인식되어 2020년 매출과 영업이익은 146억원과 -65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2021년은 2019년 수준으로의 회복이 예상됩니다. 산업 내 드라마 제작비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어서 결국 VFX의 드라마 제작비 내 비중은 지속적으로 증가할 수 밖에 없습니다. [위지윅스튜디오]의 본업인 VFX가 콘텐츠 산업 공급 우위 상황에서 본격적으로 빛을 발할 시기가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위지윅스튜디오]가 인수한 영화제작사인 [메리크리스마스]는 쇼박스의 전 대표인 유정훈 대표가 이끄는 회사로 '넷플릭스'에서 개봉한 [승리호]의 제작사입니다. 국내에서 보기 드문 SF 소재의 우주배경 영화로 개봉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던 작품으로, 개봉 후에는 헐리우드 못지 않은 VFX 기술력에 찬사를 받았습니다. [승리호]는 컨텐츠의 특성상 시즌제 가능성이 높은 작품으로 보입니다. [위지윅스튜디오]가 새로이 준비중인 영화+드라마 하이브리드형 컨텐츠 또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2021년 [위지윅스튜디오]의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1,374억원과 165억원을 기록할 전망입니다. 중국 OTT들의 바빠진 발걸음은 나비효과로 글로벌 OTT들을 움직이는 상황입니다. 공급자 우위인 현 상황을 가장 알차게 누릴 수 있는 사업자는 IP 기반의 밸류체인을 다양하게 확보해 기업 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사업자입니다. [위지윅그튜디오]의 최근 행보를 보면 다양한 밸류체인을 확보하면서 IP를 다양하고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VFX라는 본업의 정상화에 더해 신규 컨텐츠 투자의 성과가 가시화되는 시기로 중소형 드라마 제작사로의 가치를 두고 볼 기업입니다. 


[[ 위지윅스튜디오 POINT ]]

- 본업인 VFX에 종합컨텐츠 기업으로 성장 중

- 다양한 IP 기반의 밸류체인을 확보

- 중소형 드라마 제작사로의 가치


[[ 위지윅스튜디오 종목 SUMMARY ]]

본 자료는 투자참고용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단순 참고용으로 정리 된 자료이며, 투자에 대한 모든 책임은 투자자 개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