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테마주정리]#조선기자재 관련주.LNG선 관련주.

by 꿈꾸는구름 2020. 1. 12.
반응형

  조선업은 최근 몇년간 사양산업으로 인식되다가 2018년을 기점으로 다시 회복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중국에 조선업 강국의 자리를 내주기도 했는데, 최근에는 다시 그 자리를 찾아오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인 환경규제 강화 움직임속에 LNG선의 수요가 늘어나면서 조선업계의 수주 훈풍으로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 이란과 미국의 날선 무력적인 움직임속에 석유를 대체할 자원으로서 액화천연가스인 LNG의 가치가 높아지면서 LNG 관련주들이 오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단기의 움직임도 좋지만 장기적으로 볼 때도 나쁘지 않은 관련주들이라 생각됩니다. 


본 자료는 투자 참고용 자료로만 사용해 주시길 바라며 모든 투자에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국제 해사기구인 IMO는 올해 2020년까지 선박 연료유의 황 함유량을 기존 3.5%에서 0.5%로 대폭 낮출 예정입니다. LNG선은 환경오염이 덜해 이 규제로부터 상대적으로 자유로워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조선사들의 지속적인 수주회복에 힘입어 조선기자재 업체들 또란 함꼐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조선업계의 오랜 불황으로 상당수 기자재 업체가 파산하거나 상장폐지된 만큼 업황이 회복되면 살아남은 업체들의 수혜가 더 클 것으로 전망됩니다.


#LNG 조선 기자재 관련주 총정리

한국카본 - LNG운송용 선박의 저장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한 극저온 단열재를 생산하는 업체입니다.

동성화인텍 - 국내 유일의 LNG선 탱크의 일관생산업체입니다.

성광벤드 - 관이음쇠 전문제조업체로서 조선, 중화학플랜트 등에 사용하는 기기 제조 업체 입니다.

세진중공업 - 조선기자재 제조업체로서 조선부문의 DECK HOUSE, LPG TANK와 해양부문의 LIVING QUARTER제조업체입니다. 

HSD 엔진 - 종합엔진 생산전문 업체로 선박엔진사업 및 디젤발전사업을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하이록 코리아 - 유압용 밸브, 초정밀 피팅, 모듈 및 기타 관련 제품으로 조선, 해양, 석유화학 등에 사용되는 제품을 생산하는 업체입니다. 

태광 - 산업용 각종 배관자재 공급

인화정공 - 선박엔진부품과 자동차 부품, 금속성형기계, 금속구조재 등을 생산하는 업체입니다.

이상으로 LNG조선 관련주를 살펴보았습니다.

본 콘텐츠는 단순한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다시한번 밝혀둡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