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테마주정리]#중국폐렴관련주#코로나바이러스관련주

by 꿈꾸는구름 2020. 1. 13.
반응형

구글 이미지 발췌

  중국 후베이성 우한에서 폐렴이 발생했는데 원인을 알 수 없는 폐렴에 보건당국의 긴장감은 커졌고 지난 9일 첫 사망자가 발생했습니다. 정확한 원인은 알 수 없지만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추정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는 개, 돼지, 소, 조류 등 동물에 발생하며 사람에게도 전염됩니다. 사람이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콧물, 기침, 열감기 등의 증상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폐렴'으로 인식을 하게 됩니다. 우리가 두려워하는 사스, 메르스도 이 코로나 바이러스의 일종입니다. 따라서 이번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첫 사망자는 이 바이러스가 사망자를 낼 수 있다는 것이고 더 전염이 커질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연합뉴스 기사 발췌

  중국에서는 이번 폐렴으로 41명의 환자가 발생했고 1명이 사망하고 7명이 위독한 상황입니다. 환자들과 접촉한 사람은 739명이지만 아직 특별한 이상 징후를 보이는 사람은 없습니다. 다행히 전염성이 강하지는 않아 보이긴 합니다. 중국 우한을 방문했다가 국내에 들어와 원인불명 폐렴 증세를 보인 환자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와는 무관한 것으로 밝혀졌으며 증상이 완화되어 퇴원하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긴장을 늦추기는 일러 보입니다. 바로 명절이 다가오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 즈음 항상 조류독감 구제역 등 여러 전염병이 유행처럼 퍼져나갑니다.

구글 이미지 발췌

  그렇다면 역시 예방이 최선입니다. 지난 9일 중국에서 사망자가 나오면서 관련주들의 상승 흐름이 지난 주말에 나왔지만 초반보다는 다소 밀리는 모양세입니다. 하지만 이 원인불명의 폐렴이 다시 확산된다면 더 큰 상승세가 나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국내 코로나 바이러스/폐렴 관련 업체들을 몇 군데 알아보겠습니다. 


본 자료는 투자 참고용 자료로만 사용해 주시길 바라며 모든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중국폐렴관련주#코로나바이러스관련주 정리

체시스 - 자동차 관련부품 회사이나 자회사에서 동물 백신 연구를 진행합니다.

파루 - 신재생 에너지 사업, 위생환경사업, 소독기, 손세정제를 생산 판매하는 기업으로 손세정제를 파는것이 부각되면서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이글벳 - 동물 의약품 제조 업체로 페리에이드, 이글 롱피스 등의 동물의약품을 제조 판매합니다.

제일바이오 - 백신/진단시약/신종플루, AI 등 방역 제품을 제조 판매하는 동물의약품 전문회사입니다. 얼마전 이슈가 되었던 #펜벤다졸과도 관련이 있는 회사입니다. 

이상으로 중국폐렴 관련주/코로나바이러스 관련주를 살펴보았습니다. 테마주의 특성을 잘 살펴보시고 투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본 콘텐츠는 단순한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 판단의 최종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다시 한번 밝혀둡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