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테마주정리]#펜벤다졸 수혜주.펜벤다졸 관련주 정리.

by 꿈꾸는구름 2019. 12. 31.
반응형

- #펜벤다졸에 대한 관련주 테마주 정리 -

#펜베다졸이 이슈가 된 이유?

  폐암 말기 선고를 받은 개그맨 겸 가수 김철민이 #펜벤다졸을 복용한 후 기적이 일어났다고 주장했다. 지난 25일 김철민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12월 25일 #펜벤다졸 복용 11주 차"라며 "분명히 나한테 기적이 일어나고 있다. 하나님 고맙습니다. 자유로운 영혼 김철민 괜찮아"라는 글을 올렸다. 김철민은 글과 함께 자신의 모습이 담긴 사진과 방송 화면, 실시간 검색어 캡처 사진을 게재했다. 지난 10월 24일부터 #펜벤다졸을 복용하기 시작한 김철민은 한 달 전인 지난 11월 20일에도 "피검사가 다 정상으로 나왔다"며 상태 호전을 알리기도 했다.라는 일련의 기사가 나면서 다시금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동물에게 사용되는 구충제인데 외국에서 이 구충제를 먹고 암을 완치했다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등장하면서 국내에도 알려지게 되었고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말기암 환자들에게는 잃을 것이 없기에 식양처의 경고에도 불구하고 시도하게 되는 것입니다. 


#펜벤다졸이란?

  개, 고양이, 소 등의 동물을 위한 구충제입니다. 2019년 #펜벨다졸을 복용한 일부 환자가 항암효과를 봤다고 주장하면서 복용을 두고 논란이 일었습니다. 이에 식약처는 #펜벨다졸이 사람을 대상으로 한 임상시험을 거치지 않아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며 복용하지 말 것을 권고했습니다. 펜벤다졸은 사람에게 허가된 구충제인 메벤다졸과 구조가 유사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펜벤다졸 관련 테마주가 주목받는 이유

  실제 암환자가 유튜브에 투병기를 올리던 일부 유튜버들이 조 티펜스(효과를 최초로 주장한 사람)가 주장하고 있는 #펜벤다졸 치료법을 소개했고, 더 나아가 셀프 임상실험을 자처해 복용경과등을 올리면서 #펜벤다졸 신드롬을 부추기고 있는 상황입니다. 현재 #펜벤다졸의 가장 큰 효과는 통증완화사례가 가장 많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폐암 말기 투병중인 코미디언 김철민씨도 #펜벤다졸 복용 후 목소리가 돌아오고 통증이 완화 되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만약 실제로 치료 효과는 없더라도 통증완화 효과가 있다는 것이 입증된다면 이것만으로도 말기암 환자에게는 매우 큰 의미가 있을 것입니다.


#펜벤다졸 관련 테마주 6종

(다음 테마주들은 '추천주'가 아닌 '참고용'으로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투자에 대한 판단은 전적으로 개인이 하시기 바랍니다.)

(1) 제일 바이오

  동물의약품 전문 생산업체. 발효를 기반으로 하는 동물의약품을 연구개발/제조/판매하고 있으며, 제품제형화와 일반사료첨가제 사업에 대한 연구개발 성과를 상업화 중입니다. 펜벤다졸 관련주 테마주중 대장주이며, 제일 펜벤다졸 40 제조 및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2) 체시스

  자동차부품 전문 제조업체. 계열회사 넬바이오텍이 동물용 의약품, 친환경비료 등을 생산중.

(3) 알리코제약 

동물약품 전문 제조 및 수입업체. 첨가제, 수용산제, 주사제, 액제 등 동물약품 생산/판매 사업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4) 코미팜

동물용 백신과 소독제, 각종 예방약인 백신제 및 치료제인 주사제, 영양제 등의 동물용 의약품 전문제조업체입니다. 인체의약품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기 위해 먹는 항암제 및 암성통증 치료제인 코미녹스를 개발하여 현재 미국, 호주, 한국 등에서 임상실험 중이며, 오송 바이오단지에 관련 생산공장을 완공했습니다.

 (5) 알리코 제약

알벤다졸 성분의 알비정 구충제를 생산하는 완제 의약품 업체입니다. 제네릭 의약품(전문의약품, 일반의약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업체입니다. 

 (6) 씨트리

완제의약품 및 원료의약품 개발, 제조업체입니다. 씨트리 알벤다졸 400정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상 #펜벤다졸 관련주 테마주 6종을 살펴보았습니다. 공교롭게도 2019년 장을 마감하는 오늘 모두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오늘 코스닥이 8.59포인트 오르긴 했습니다만. 본 자료는 투자에 참고용으로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추천종목이 아님을 다시 한번 말씀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