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테마주정리]#대선테마주#이낙연후보테마주#이낙연후보관련주#이낙연관련주

by 꿈꾸는구름 2020. 2. 5.
반응형

#이낙연 (전)국무총리 관련 테마주 정리 

 

 

우리나라 최장기 총리이자 이제는 국회의원으로 출마를 준비하고 있고, 차기 대선주자 선호도조사에서는 8개월째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이낙연 후보와 관련된 테마주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0년 2월 4일 발표한 리얼미터는 "이 전 총리가 리얼미터 차기 대선주자 선호도 조사의 최고치를 경신했다"고 설명했습니다.이 전 총리는 광주·전라(52.0%)와 경기·인천(30.4%), 대전·세종·충청(29.1%), 서울(29.1%), 부산·울산·경남(27.7%), 40대(39.6%)와 50대(33.7%), 30대(30.1%), 20대(21.6%), 진보층(49.9%)과 중도층(28.7%), 민주당 지지층(63.0%), 문재인 대통령 국정 지지층(59.3%)에서 선두로 나타났습니다. 새로운보수당을 포함한 보수 진영의 통합을 추진하고 있는 황교안 대표는 2.4%포인트 내린 17.7%로 집계돼 이 전 총리 다음으로 선호도가 높았습니다. 이 전 총리와 황 대표의 격차는 9.3%포인트에서 12.2%포인트로 벌어졌습니다. 자세한 여론조사 개요 및 결과는 리얼미터나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됩니다.


#정치 테마주

 

 

실제로 이런 테마의 주식종목들은 관련주로 엮여 있다고 하더라도 단발성 테마로 단기간수급이 발생한 이후에 잠잠해지는 것이 특징이고, 급격하게 단타로 빠지는 세력들이 나가고 나면 소강상태로 접어들게 되는 주식종목들입니다. 대게 뉴스가 나오는 시점이 대부분 끝물인 경우가 많고, 그 때 이른바 세력들은 물량을 개미들에게 넘겨버리고 빠져버리는 경우가 많이 있기 때문에 항상 조심해야 합니다. 일반투자자는 기관과 외국인의 빠른 정보를 당해낼 수 없으며, 이들은 사전에 매집이 들어가게 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단기간에 등락의 폭이 매우 넓게 형성되는 이런 테마주는 놓치기 아까운 매력적인 종목들이긴 합니다. 투자에 주의해야 한다는 말씀을 거듭 드리면서 10가지 종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낙연관련주#이낙연테마주 10가지 정리

#남선알미늄(008350)

알루미늄사업을 영위하는 사업체. 국내 최다 인증제품 보유. 모회사 삼라마이다스(SM)그룹 우오현회장 호남출신으로 이낙연후보와 친분설있음. 이낙연 후보 셋째동생이 SM그룹 계열사인 삼환기업 (전)대표이사(2019년11월18일 사퇴). 남선알미늄 최대주주가 SM그룹 계열사인 에스엠하이플러스.

 

 

#서원(021050)

동합금 제조 및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는 업체. 사외이사가 이낙연 후보와 서울대학교 동문.

 

 

#티케이케미칼(104480)

SM그룹 계열의 화학섬유 제조업체. 모회사 삼라마이다스그룹 우호현회장이 호남출신으로 이낙연 후보와 친분설.

 

 

#이월드(084680)

이랜드그룹 계열의 테마파크 사업 영위업체. 박성수 이랜드 회장이 이낙연 후보와 광주제일고, 서울대 동문.

 

 

#남화산업(111710)

골프장운영업체. 남화산업 최재훈 대표이사가 이낙연 후보와 광주제일고 동문. 남화산업이 이낙연 후보의 지역구에 위치해 있음.

 

 

#부국철강(026940)

열연 및 냉연코일 가공업체. 열연 및 냉연코일을 강판, 강관 및 성형제품으로 가공하여 자동차, 가전 및 건설사등에 판매하는 업체. 남성규 회장이 이낙연 후보와 서울대 동문. 김영권 사외이사가 이낙연 후보와 광주제일고 동문.

 

 

#제주반도체(080220)

모바일용 메모리 반도체 설계전문업체. 이낙연 후보와 조형섭 대표이사 서울대학교 법학과 동문. 

 

 

#디와이(013570)

산업기계사업 제조 및 판매업 영위. 유압기기 제조 부문을 영위하는 디와이 파워 자동차 부품을 영위하는 디와이오토의 지주사 역할. 조병호 회장과 이낙연 후보 서울대 동문. 이낙연 후보가 전남지사 시절 조병호 회장과 국제전기자동차 엑스포에 함께 참여. 이낙연 후보가 전남지사 절 전남 영광 대마산업단지에 소형 전기차 생산공장 건립 투자협약 체결.

 

 

#HSD엔진(082740)

선박용 엔진 위주의 엔진제조 사업을 영위하는 업체. 이낙연 후보의 셋째동생이 HSD엔진 이계연 사외이사.

 

 

#남성(004270)

디지털 전자 가전 업체. 유통 임대사업도 영위하는 업체. 윤봉수 대표이사와 이낙연 후보가 서울대 법대 동문.

 

 


이상으로 10가지 #이낙연후보관련주를 알아보았습니다. 대부분 우상향하는 형태를 보이고 있는것이 관련이 있어 보입니다. 특히나 종로 출마를 선언한 직후에 오름세가 있었던 종목들은 눈여겨 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학연, 지연에 의한 테마주가 아직도 형성되고 있다는 것이 조금은 씁쓸하네요. 본 자료는 투자 참고용으로 활용해 주시고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개인에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