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테마주정리]#휴대폰부품관련주#휴대폰관련주#스마트폰부품관련주#스마트폰관련주#직장인재테크

by 꿈꾸는구름 2020. 2. 9.
반응형

#휴대폰#스마트폰#핸드폰부품 관련주

현대인에게 없어서는 안될 물건중에 하나가 바로 #휴대폰/#핸드폰/#스마트폰 입니다. 단순히 기기 자체로만 보라보는 게 아닌 그 내부에는 다양한 부품들이 서로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으며 각자의 위치에서 역할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일상생활에 깊숙히 자리 잡은 #스마트폰 시장에 대해서 투자자들이라면 관심을 가지고 주목할 필요는 있겠습니다. 오늘은 #스마트폰/#휴대폰/#핸드폰 부품 관련주들중에 6가지 종목을 살펴보겠습니다. 선정근거는 성장하고 있는 기업, 부품 관련주중 고가(주당 2만원대 이상)의 기업, 재정적으로 안정되어 있는 기업, 실적을 내고 있는 기업 등을 기준으로 선정해 보았습니다. 본 자료는 투자 참고용으로만 활용해 주시고 모든 투자의 책임은 개개인에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스마트폰/핸드폰/휴대폰 부품 관련주

#나무가(190510)

주요 생산품은 스마트폰/태블릿/노트북의 카메라 모듈, 무선 데이터 모듈, 3D 깊이 인식 카메라 모듈로 동사의 카메라 모듈 제품은 글로벌 카메라 고객사의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등에 채용되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인 스마트폰 카메라 모듈주로 삼성전자를 최종 매출처로 하고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S20 출시예정. 시총 1,427억. 작년초에는 다소 하락세를 보였으나 후반기로 갈수록 상승세를 타고 있습니다. 올해 S20의 출시로 상승세는 이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신기술 개발로 경쟁업체와 차별화된 기술을 확보하기 위해 관련투자를 지속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엠씨넥스(0975520)

휴대폰용 카메라모듈과 자동차용 카메라 모듈을 주력제품으로 생산하고 있는 업체입니다. 사업영역을 확장하여 매출액과 수익율의 지속적인 성장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휴대폰 고화소 모듈과 멀티 카메라 등 초소박형 제품을 선행 개발하고 생산 진행하고 있습니다. 시총 6,395억. 2017~2018년 박스권에서 답보를 보이다가 2019년초를 기점으로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상승세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PER 7.66 EPS 4,674원입니다.

 #세경하이테크(148150)

소형모바일 및 테블릿 기기의 디스플레이 및 기구물에 탑재되는 기능성 필름을 제조, 판매하는 전문기업입니다. 동사에서 제조하는 필름은 스마트기기의 부품을 조립하는 1차협력사에 납품되며, 최종 매출처는 삼성, 삼성디스플레이,LG디스플레이, OPPO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5G시장에서 스마트폰 하우징 백커버의 대체 소재인 PC+PMMA를 우수한 수준으로 개발하여 새로운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시총 3,947억. PER 12.40 EPS 2,733원입니다. 지속적인 우상향의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서진시스템(178320)

통신장비, 핸드폰부품, 반도체장비 등을 제조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국내에서는 소형기지국 장비와 소형안테나 기지국 장비용 함체를 비롯한 통신네트워크 장비에 사용되는 금속 기구물을 주로 생삽합니다. 베트남 법인을 통해 통신 네트워크 장비 부품, 휴대폰 메탈 케이스 임가공, 반도체 장비에 사용되는 구동장치 등을 설계, 제작하고 있습니다. 시총 5,195억. PER 8.16 EPS 3,516원입니다.

#KH바텍(060720)

이동통신 사업 및 LED조명사업이 주요 영업부문이며, FPCB, LED조명 관련 사업을 함께 영위하고 있습니다. 휴대용 단말기 통신부품 제품의 특성상 초경박하, 초소형화, 고신뢰성화, 고급화 및 기능 복합화가 되고 있으므로 고기술이 요구되는 분야입니다. 당기말 베트남, 중국 현지생산 법인 등 총6개의 연결 대상 종속기업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시총 4,789억. PER 71.48 EPS 289로 PER이 다소 높으나 2019년말부터 흑자 성장세로 전환이 되었습니다. 

#우주일렉트로(065680)

동사와 종속회사는 전기, 전자부품의 제조 및 판매업과 자동차 부품의 제조 및 판매업을 주 사업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커넥터, 디스플레이 커넥터, 자동차 커넥터 등 총 8개의 연결대상 종속 기업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회로의 고밀도화와 다기능화에 따라 PCB의 제약성을 극복 할 수 있는 초정밀 커넥터의 개발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시총 1,053억. PER 15.04 EPS 705원입니다. 지속적인 하락세를 보이고 있었으나 장종료기준인 2월7일부터 외국인의 순매수가 이어지고 있으며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스마트폰#휴대폰#핸드폰 부품 관련주를 6가지 알아보았습니다. 현대의 스마트폰 사업 분야는 성장이 지속적으로 이루어 지고 있는 분야이므로 관심을 기울이고 있어야 할 분야입니다. 기업의 재무상태와 발전방향, 사업계획등을 고려하여 다음편에는 저가(1만원대 이하)의 기업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자료는 투자참고용으로만 사용해 주시고 모든 투자의 책임은 개개인에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