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직장인재테크}#금투자#KRX금현물매매#주식처럼금사고팔기#금에투자하는방법

by 꿈꾸는구름 2020. 2. 12.
반응형

#금에 투자해야 하는 이유?

장기적인 금융위기가 도래한다는 위기설이 팽배해지고 있는 가운데 1600억달러 규모의 자산을 굴리는 세계 최대 헤지펀드인 브리지워터 어소시에이츠를 설립한 헤지펀드 업계 억만장자인 '레이 달리오 CEO는 " 현금은 쓰레기다. 현금에서 벗어나라"고 지난 '다보스 포럼'에서 충격적이고 직설적인 발언을 했습니다. 또한 그는  "투자자들이 글로벌 자산 포트 폴리오를 다양하게 구성해야 한다"고 조언했습니다.  특히 "자산 균형을 맞추는 차원에서 자산 포트 폴리오에 어느정도 금도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며 "앞으로 수년간 금이 최고의 투자처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사실 레이 달리오 CEO는 2019년 초부터 줄곧 금 투자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해 왔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회사의 포트 폴리오에도 실제로 금의 보유분을 꾸준하게 늘려왔습니다. 

레이 달리오 CEO (구글 발췌)


#세계 금 시장

레이 달리오 CEO와 같은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투자자의 조언도 중요하지만, 실제로 금과 같은 현물에 투자를 하는 추세가 강해지고 있는게 사실입니다. "태평성대에는 골동품을 모으고, 불황에는 금을 모아야 한다"는 옛말도 있듯이 현금의 가치가 떨어지고 금리가 바닥을 치고 있는 상황에서는 금과 같은 현물의 보유나 투자가 현명한 투자 방법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위의 표에서도 볼 수 있듯이 세계의 경제흐름과는 무관하게도 국내 KRX금시장과 국제금 가격변동 추이를 보면 등락을 반복하기는 했으나 결론적으로는 지속적인 오름세를 보여주었습니다. 결국엔 오른다는 이야기이겠지요. 금에 투자를 하는것이 안정적인 투자 이익을 가져올 수 있을 것이라는 데이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실질적인 금투자 방법

 금에 투자한는 방법에는 대표적으로 세가지가 있습니다. 아래에 비교한 표를 보시면

 

이외에도 금현물ETF도 있지만 표에서 보는 것과 같이 KRX금시장에서 거래를 하는것이 수수료에서 어마어마한 차이가 납니다. 대략 15% 정도의 수수료 차이가 나는데 비교 불가의 수준이지요.

 

같은양을 거래했을때 비교를 해보면 수익율도 차이가 많이 납니다. 즉 실물거래의 경우 매매를 하자마자 -15%에서 시작을 한다는 것이지요. 물론 10년 이상 장기적인 투자를 한다고 하면 결론적으로 수익이 가능한 이야기이겠습니다만 많은 자본을 가지고 장기적인 투자를 하지 않는 이상 수수료의 부담감에서 자유로울 순 없습니다. 결론적으로 KRX 금시장에서 투자를 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KRX 금투자하는 방법

KRX금시장에서 거래를 하기 위해서는 증권사에서 금현물전용개좌를 개설해야합니다. 거의 모든 증권사에서 개설이 가능하며 대면(직접방문), 비대면(온라인) 전부 가능한 증권사는 신한투자, 한국투자, 대신증권이 있습니다. 대면(직접방문)만 가능한 증권사는 삼성, 미래에셋대우,NH투자, 유안타, 하나대투, KB증권이 있습니다. 비대면만 가능한 증권사는 키움증권이 있습니다. 기존계좌를 보유하고 있는 경우에는 HTS상에서 온라인으로 금현물전용계좌를 바로 개설할 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은 NH증권 나무 프로그램에서 캡쳐한 사진입니다. 위의 사진과 같이 일반 증권거래하는 방식과 동일한 방식으로 매수와 매도가 실시간으로 진행됩니다. 주식거래를 해보신 분이라면 전혀 어려울 것이 없을것 같습니다. 과거에도 미래의 안전자산으로 줄곧 지목받아 온 대표적인 현물인 #금에 투자하는 방식으로 금현물전용계좌를 이용한 KRX금시장에 참여하여 금에 투자를 하는 방법을 적극 추천합니다.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투자를 원하신다면, 금의 시세가 매우 유동적으로 변하고 있으니 금의 하락세를 확인해 보시고 투자하시기를 바랍니다. 본 자료는 투자참고목적으로 작성이 되었습니다. 모든 투자의 책임은 개개인에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