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시사,과학,궁금한것들

신이 내린 눈물 [매스틱]. 위건강에 탁월.

by 꿈꾸는구름 2020. 3. 18.
반응형

# 매스틱이란?

매스틱 나무

[매스틱]이란 매스틱 나무에서 추출한 진액을 말합니다. 매스틱 나무는 옻나무과의 상록교목을 말하는데 높이 4미터까지 자라며, 지중해 유럽의 건조하고 바위가 많은 토양에서 자랍니다. 특히나 그리스 히오스 섬에서 많이 재배 됩니다. 매스틱 나무는 서리에 강하며, 석회암 지역이나 바다 가까이에 있어서 염분이 있는 토양에도 잘 생장합니다. 오래된 매스틱 나무는 둥치가 크고, 가지도 굵고 길어집니다. 적절한 성장 환경에서는 높이가 7미터에 이르기도 합니다. 과실은 핵과이며, 처음에는 붉고 익으면서 검게 변합니다. 이 나무에서 추출한 진액을 [매스틱]이라 부릅니다.


# [매스틱]의 추출과 효능

매스틱 나무에서 1년에 1회 약 180g의 소량만 채취가 가능한 귀한 재료입니다. 끈적한 형태의 수액을 채취하여서 건조한 후 고체로 이용합니다. 매스틱은 특히나 위건강에 도움을 주는데 매스틱의 원료인 매스틱검의 경우 과다하게 분비되는 위산을 억제해 줌과 동시에 손상된 위 점막을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일상생활에 가장 큰 불편함을 줄 수 있는 위 통증, 상복부 통증, 속쓰림 개선 등과 같은 기능성 소화불량 증상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위염을 비롯한 각종 위 질환의 주범인 헬리코박터균에 대한 강한 항균력을 가지고 있어서 위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고대에는 껌의 재료로도 사용되었고, 오스만 제국이 다스릴 때에는 같은 양의 금으로도 물물교환할 수 있을 정도로 고가의 물건이었으며 제과, 제빵, 화장품 제조, 양조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었다고 합니다. 그리스 히오스섬에서만 생산이 되지 않아서 유럽 연합에서는 원산지 명칭 보호제(fr)의 대상으로 지정하여 보호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아이스크림과 크림의 원료로도 사용하고 있는 재료입니다.


# [매스틱]을 섭취하는 방법

위 건강에 도움을 받기 위해 매스틱을 섭취하는 경우,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위 불편감 감소 기능성이 있다고 인정을 받은 원료를 사용한 것인지 반드시 따져보고 구매해야 합니다. 또한 식약처에서 기능성을 인정해 준 매스틱의 하루 권장 섭취량인 1,050mg의 정량을 준수하고 있는 제품인지 확인해야 한다고 하네요.

코로나19로 인해 면역력이 중요해진 지금 같은 시기에 건강기능 식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내수 경기는 매우 침체된 모습을 보이고 있는 반면에 건강기능식품들은 소비재 중 가장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것이 그 반증입니다. 면역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인 [홍삼] [비타민] 등과 함께 [매스틱]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엔 코로나19로 인해 야외활동 등 타인과의 접촉을 자제하는 [사회적 거리두기]같은 사회적 분위기에서 주로 집에서 배달음식을 시켜먹는데 소화불량 등의 이유로 위 건강에 더욱 신경을 쓰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위 건강 식품인 [매스틱]이 주목을 받고 있는 이유입니다. [식약처]의 인증까지 받은 식품이니 안심하고 하루 권장량을 지켜서 먹으면 좋을 것 같네요. 과다섭취를 하면 복통이나 설사를 할 수 있다고 하니 권장량을 지켜서 섭취해야겠습니다.https://coupa.ng/buC3JE

 

[3개월] 프롬바이오 위 건강기능식품 위건강엔 매스틱 3개월 분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