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직장인재테크] 성장주에 투자하는 방법.

by 꿈꾸는구름 2020. 5. 3.
반응형

# 성장주 투자를 하는 방법

- 장기적으로 성장할 만한 주식을 발굴한 다음에 2~3년이상 장기적으로 보유하는 방법으로 자산을 증식한다. 대부분의 가치투자가들이 선택하는 방법으로 이미 많은 선례들이 있어서 좋은 표본이 되고 있다. 

- 투자지표인 PER, PBR, ROE 이런것들은 참고만 할 뿐이지 그렇게 중요하지 않다. 대신에 [비즈니스 모델][경영자의 마인드][제품의 경쟁력, 기술력][산업의 성장성] 등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 기업을 인수한다는 관점에서 접근한다. 수많은 기업을 선정해서 거르고 걸러 투자를 하게 되기 때문에 소수기업에 집중 투자가 가능해진다. 

- 주가변동에 개의치 않고, 그 기업이 과연 사업을 잘하고 있는지 경쟁력을 잃지 않고 있는지를 관찰하면서 꾸준하게 그 기업을 보유할 수 있게 된다. 

# 성장주 종목발굴 노하우

[1] 최신 기술이 아닌 대중화된 기술에 투자를 한다.

예를 들어 [스마트폰]의 경우, 대중화된 기술이고 스마트 폰에 들어가는 [터치 스크린 패널][카메라 모듈][FPCB]등은 집중화된 최신기술입니다. 대중화된 기술은 앞으로도 계속 성장을 하고 이 스마트폰을 중심으로 다양한 서비스가 출시가 될 것이다라는 것을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 

[2] 경영장의 지분율 30% 미만의 기업은 투자하지 마라

기업을 인수한다는 마인드로 투자를 하는 것인데, 경영자의 지분율이 낮아서 경영자가 그 기업을 제대로 이끌어갈 마음이 없어보이는 기업은 투자가치가 없다. 회사의 지분율이 30%이상이 되어야 경영권, 의사결정권을 유지하기 수월하고 경영자가 회사에 열정을 가지고 운영할 수 있다고 한다. 

[3] 예상실적이 쉽게 그려지는 회사가 좋은 회사이다. 

기업의 상황과 사회적 상황을 고려했을 때 그 기업의 실적이 어떻게 나올지 예상이 쉽게 되는 회사가 좋은 회사이다. 만약 ~한다면 하는식의 장밋빛 전망으로 현혹하는 회사는 투자하지 말아야 한다. 회사를 인수하는 마음으로 현재의 시가총액에 인수해도 향후에 마진을 남기고 매각할 수 있는 회사에 투자해야 한다. 

# 추천하는 미래의 투자처

앞으로의 부의 기회는 미국에 있다. 미국기업은 글로벌 기업으로 올라서기도 쉽고, 이익도 훨씬 많으며 분기별로 배당금을 지급하여 유리하다. 국내 양도소득세 대주주 기준이 강화되어 미국 주식보다 투자 메리트가 떨어지기 때문에 미국에 투자하는 것이 더 낫다. 

 

본 내용은 [ 선물주는 산타의 주식투자 시크릿 ]을 참고하여 작성하였습니다. 

http://m.yes24.com/Goods/Detail/89903985

 

선물주는산타의 주식투자 시크릿

하루 종일 차트만 보며 한숨 쉬던 투자자들은 어떻게 그를 만난 이후로 주식투자에 성공할 수 있었을까?“투자 원칙을 지켰을 뿐인데 자산이 100억으로 늘었다!”2020년 1월 아시아 지역부터 확산된 코로나19 사태로 주식시장은 사상 최악의 폭락장을 맞았다. 10년 만에 코스피 1500선이 붕괴됐고, 환율은 최고점을 경신했다. 코스피...

m.yes24.com

- 15세부터 투자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고, 8천만원의 종잣돈으로 100억원대의 자산가가 된 슈퍼개미인 [선물주는 산타]님이 쓴 책입니다. 가치투자와 성장주에 대한 좋은 내용과 도움이 될만한 내용이 담겨있습니다. 판매수익금도 좋은 곳에 쓰인다고 하니 좋은 정보도 얻고 좋은 일에 기부한다는 마음으로 구매해서 읽어보면 좋겠습니다. 해당 글은 순전히 개인적으로 책을 읽고 작성한 글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