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테마주정리][피팅][밸브]관련주.수혜주.[조선선박]수혜주.

by 꿈꾸는구름 2020. 6. 2.
반응형

# 피팅/밸브란?

피팅/밸브는 석유화학, 해양플랜트, 조선분야의 필수자재입니다. 피팅은 기체와 유체를 이송하는 배관과 배관 사이를 연결하는 제품이고, 밸브는 유체의 흐름과 속도 등을 제어합니다. 관련산업이 호황을 누리거나 투자가 늘면 해당 제품의 수요도도 증가하게 됩니다.

# 국내 조선 빅3, 카타르서 23조원 LNG선 100대 수주 

국내 조선 '빅3'인 대우조선해양과 현대중공업, 삼성중공업이 카타르 국영석유회사와 약 23조원 규모의 LNG 운반선 계약을 맺었습니다. 카타르 국영석유사인 QP(카타르 페트롤리엄)는 대우조선해양, 현대중공업, 삼성중공업과 700억리얄(약23조6000억원) 규모의 LNG 운반선 계약을 맺었습니다. 이번 계약은 카타르 노스필드 가스전 확장과 북미의 LNG 프로젝트 등에 필요한 수요를 충당하기 위해 추진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QP는 관련 성명을 통해 한국 조선업계 '빅3'인 이들 기업으로부터 향후 7~8년 동안 100척이 넘는 선박을 공급받은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카타르는 증설 사업을 추진하면서 LNG 운반선을 기존 74척에서 190척까지 늘려 보유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 LNG 대량 수주 계약의 영향

LNG 선박의 대량 수주의 소식이 전해지면서 관련업체들의 관심도도 높아졌습니다. 그 중 피팅/밸브는 LNG선박의 핵심 부품으로 손꼽히기 때문에 가장 뜨거운 관심을 받은 관련종목들이었습니다. 해당 수주계약이 단기간의 계약이 아닌것도 큰 매력으로 거론되는데, 길게는 10년까지 갈 수 있는 장기 프로젝트라는게 가장 큰 매력으로 꼽힙니다.


# [피팅][밸브] 관련주. 수혜주

# 케이에스피(073010)

동사는 엔진부품사업, 형단조사업 및 기타사업 등 총3개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STELLITE 용접기술력을 습득, 수많은 제품을 제작하여 이미 현대중공업, 두산중공업, 일본의 TOSHIBA 등으로부터 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부산 및 경남권역 대부분을 점유하고 있습니다. 주력 제품은 선박용 엔진 밸브류로서 국내외 엔진제조사, 조선소, 해운사 및 국내외 대리점이 주요 공급처입니다.

# 하이록코리아(013030)

동사는 관이음쇠 및 밸브 제조 및 판매를 주 영업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1989년 코스닥에 상장했습니다. 동사는 계장용 관이음쇠와 밸브를 생산공급하는 전문회사로서 석유화학, 조선, 철도차량 등의 다양한 분야의 사업영역에 진출해 있습니다.

# 비엠티(086670)

동사는 산업용 정밀 피팅 및 밸브와 전기분전반 생산을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산업용 피팅 및 밸브를 주력제품으로 국내외 조선/해양플랜트, 발전(원자력), 플랜트사업, 반도체 생산업체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 성광벤드(014620)

동사는 금속관이음쇠의 제조 및 판매 등을 주요영업으로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고, 2001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동사가 영위하는 목적사업으로는 관 이음쇠의 제조 및 판매업, 수출품 제조업, 부동산 임대업, 기계제조 및 판매업 등이 있습니다. 철강관이음쇠 산업은 과거 탄소강 중심의 배관용 자재였으나 지속적인 소재 산업의 발달에 힘입어 수입에 의존하던 품목을 국내기술로 생산, 공급하게 되었습니다.

# 조광ILI(044060)

동사는 원자력 발전설비, 조선선박용설비, 건축설비, 석유화학플랜트설비, 반도체용설비 등의 산업전반의 설비배관에 사용되는 밸브를 제조하고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동사는 산업용 특수밸브 제조업의 단일사업부문만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밸브산업에서 동사는 고온/고압 및 초저온 SAFETY RELIEF VALVE의 생산시스템을 구축하여 향후 수입대체효과에 의한 매출액 및 점유율은 점진적으로 상당한 우위를 점할것으로 예상됩니다.

# 디케이락(105740)

생산제품은 조선, 해양 플랜트, 원자력, 화력, 수력 발전설비, 반도체, CNG 및 수소용 자동차 산업, 해외 정유시설의 대형 플랜트 등에 주로 사용됩니다. 글로벌 대리점을 통해 미주 지역을 비롯해 유럽, 중국 등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으며, 전체 매출의 절반 가량이 오일, 가스 산업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 한국선재(025550)

주요 제품으로는 철강재, 아연도금 철선, 스테인레스 강선 등이 있으며 종속회사를 통하여 고가의 장비 또는 설비의 핵심부품으로 사용되는 제품인 계장용 피팅 및 밸브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동사는 종속회사로 튜브피팅과 함께 밸브생산, 판매하는 한선엔지니어링과 화물운송알선 사업을 영위하는 금제를 두고 있습니다.

# 태광(023160)

동사가 영위하는 목적사업으로는 각종 배관자재, 관, 이음쇠류 제조 판매업, 플랜트 설계, 제작, 시공업, 기계제작판매 및 설치업 등이 있습니다. 산업용 피티 제조사로 성광벤드와 함께 글로벌 시장 점유율 상위권에 있는 기업입니다. 


국내의 주요 기간산업이었던 [조선업]은 한동안 불황을 면치 못해 악화의 길로 접어들어선 바 있습니다. 오늘 전해진 간만에 호재에 관련 기업들은 물론 연관 산업을 유지하고 있던 [조선업] 관련주들이 일제히 상승세를 보여주었습니다. 그간의 수익률은 대부분 저조한 편이었지만, 향후 7~10년간 지속되어 질 LNG 선박 수주 계약건은 호재로 보입니다. 본 자료는 투자참고용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