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테마주정리]디지털자산[블록체인]관련주.주력주중심으로.

by 꿈꾸는구름 2020. 7. 7.
반응형

# 디지털자산이란?

블록체인 기술(관리대상 데이터를 [블록]이라고 하는 소규모 데이터들이 P2P방식을 기반으로 생성된 체인 형태의 연결고리 기반 분산 데이터 저장환경에 저장하여 누구라도 임의로 수정할 수 없고 누구나 변경의 결과를 열람할 수 있는 분산 컴퓨팅 기술 기반의 원장 관리 기술)을 기반으로 만들어져 사이버상으로만 거래되는 전자화폐의 일종입니다. 디지털 자산 거래서, 채굴용 부품, 보안 등과 연관된 사업을 하는 기업이 관련주에 해당됩니다. 디지털 자산 가격이 급등하거나, 거래량이 급증하는 경우 해당 테마에 속한 종목들도 급등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 전자화폐의 발전

비트코인 등장이후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면서 [이더리움], [리플], [이오스] 등 다양한 알트코인도 등장하게 됩니다. 이들은 기존 비트코인의 단점을 보완하고, 나아가 실생활에도 활용할 수 있도록 기술개선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또한 투명한 디지털자산 투자정보 제공을 위해 국내 주요 디지털자산 거래소들이 디지털자산 정보 공시 서비스를 잇달아 도입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성실 공시를 한 기업에게는 해당 기업이 꾸준하게 성실한 공시를 해왔음을 구분할 수 있는 표식을 달아주고, 반대로 불성시 공시를 하는 경우 거래소 상장폐지 들의 패널티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 디지털자산의 미래

삼성전자가 갤럭시S10에 블록체인 개인 키 보관기능을 탑재하고, 블록 체인 기능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을 확대하겠다는 계획안을 시행중입니다. 또한 주요 20개국(G20) 재무장관들이 가상화폐(디지털자산)가 금융 시스템과 경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내용의 공동성명을 발표한 것도 긍정적인 요인으로 보입니다. 공동성명 보고서에는 디지털자산의 혁신은 금융 시스템과 경제에 상당한 이익을 제공할 수 있으며, 글로벌 금융시스템의 안정에 위협을 초래하지 않는다라고 밝히고 있습니다.


# 디지털자산[블록체인]관련주

# SCI평가정보(036120)

암호화폐 거래소인 [에스코인]을 운영하는 기업입니다.

# 엠게임(058630)

비트코인과 알트코인 채굴전문기업 [코인숲], 가상화폐 거래소인 [페이또]와 가상화폐 채굴 및 거래소 운영 등 가상화폐 관련 공동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습니다. 자회사인 [블록체인마인드]가 이더리움 기반의 알토코인 채굴을 진행해 2017년부터 2018년 1분기말까지 인식된 암호화폐 재고자산은 1억507만원입니다. 중장기적으로 게임에 블록ㅊ체인 기술을 접목시키려는 전략을 가지고 있습니다. 

# 옴니텔(057680)

암호화폐 거래소인 [빗썸]의 운영사인 [비티씨코리아닷컴]의 지분 8.44%, 비티원 16.71%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갤럭시아컴즈(094480)

비트코인 거래시스템을 통해 거래시점의 비트코인 시세로 환전(원화)하여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 KG모빌리언스(046440)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인 [코빗]거래소에 본인 인증과 부안등의 서비스 제공 소식에 부각된 기업입니다.

# 비티원(101140)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을 운영중인 [비티씨홀딩컴퍼니]가 비티원의 지분 25.,79%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비덴트(121800)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을 운영하는 [비티씨코리아닷컴] 지분 10.6%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