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공부

[종목공부] 코로나19 백신 임상결과 발표 [모더나] 관련 국내종목. 코로나19 백신개발

미국의 백신 제조 업체인 모더나의 관련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역시나 미국의 화이자제약에 이어 모더나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관련 백신의 3상 임상 결과를 이달 말 발표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부터입니다. 스테판 밴슬 [모더나] CEO는 11월 중 1차 분석 결과를 낼 예정이고 결과가 긍정적이면 내달 안에 긴급 사용 승인도 가능할 것이라는 견해를 보여준 바 있습니다. 긴급 사용이 승인될 경우 모더나는 연말까지 2000만회분을 생산할 계획입니다. 

이와 관련해 [모더나]와 관련이 있는 국내 종목들 역시 12일 일제히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 주었습니다. 국내 기업인 [제넥신]의 백신 개발 소식이 전해지기는 했지만 이들 두 기업보다는 많이 뒤쳐진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12일 엔투택은 30% 가까이 상승한 모습이고, 에이비프로바이오, 파미셀 역시 가파른 상승세를 보여주었습니다.

[[ 모더나 관련주 ]]

[엔투텍]은 모더나의 코로나19 백신을 국내유통하는 대표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이며, 모더나와 백신 공급 수량, 일정, 가격 등 국내 유통을 위한 다양한 부분을 [모더나]측과 협의중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본래는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공정 장비의 진공 캠버와 특수 진공밸브 제조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는 회사입니다.

[파미셀]은 모더나의 바이러스 분자 진단 관련 시약 및 유전자치료제 주원료인 뉴클레오시드를 공급하고 있으며, 바이오 분야에서 줄곧 관심을 받아온 기업입니다. 12일은 또한 3분기 실적을 발표했으며 케미컬사업부문 3분기까지 매출액 270억원, 영업이익 97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세부적으로 뉴클레오시드는 3분기 누적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121% 증가했다고 전했습니다.

[에이비프로바이오]는 모더나 창립멤버이자 현재 모더나의 주주인 로버트 랭거 MIT 교수를 비상근 사내이사로 영입해 관련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전자공시 자료에는 금속절삭기계 제조업 외에 미국 소재 에이비프로사와 아시아 지역 독점적 판권을 부여받아 바이오 시장 진출을 신규 사업으로 추진 중이라고 밝히고 있습니다.

한편 외신에 따르면 [모더나]는 코로나19 백신의 첫 번째 효능 분석 결과를 발표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앤서니 파우치 국립알레르기 전염병연구소 소장은 모더나도 화이자와 동일한 mRNA 방식의 백신을 개발하고 있기 때문에 좋은 결과를 발표할 것이라는 기대감을 보여주었습니다.

본자료는 투자참고용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