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공부

[종목공부] 중국사업의 확대로 실적호조가 기대되는 [애터미]브랜드의 [콜마비앤에이치]. 건기식, 화장품 OEM,ODM 기업.

by 꿈꾸는구름 2020. 12. 10.
반응형

콜마비앤에이치는 2004년 2월 설립되어, 건강기능식품과 화장품 제조 및 판매를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2015년 코스닥에 상장을 하였고, 건강기능식품 및 화장품의 핵심소재를 개발하는 소재 연구 개발 전문기업으로, 천연물을 이용하여 개발한 소재를 사업화하여 건강기능식품 및 화장품을 OEM/ODM 방식으로 생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화장품을 ODM 방식으로 고객사인 [애터미]에게 공급하고 있으며, [애터미]는 당사가 공급한 화장품을 시장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2020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6.1% 증가, 영업이익은 63.2% 증가, 당기순이익은 59.4% 증가했습니다. 기존 제품의 안정적인 성장과 국내외 건강기능식품의 수요증가, 신규고객 유치에 따른 비애터미 채널 매출의 증가로 외형 및 수익 성장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코로나19의 수혜로 건강기능 식품 매출의 성장이 지속되고 있으며, 상반기에 완성된 음성 3공장이 3분기부터 본격적으로 가동될 예정으로 안정적인 매출 성장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화장품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수요 증가와 고객사인 [애터미]의 중국 사업 확장에 따른 시너지 효과로 내년에도 호실적을 이어갈 전망입니다. 증권가에서는 화장품 OEM 수요가 증가하면서 내년 실적 호조가 지속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 지난해 18%를 기록했던 수출 비중이 올해는 31%로, 내년에는 36%로 증가할 것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콜마비앤에이치가 제조, 수출하는 고객사 [애터미]가 중국에서 빠르게 사업을 확장하고 있어서 시너지가 본격화할 전망이라고 보여집니다. 경쟁사인 암웨이 차이나의 매출추이를 감안할 때 내년 애터미 차이나 매출액이 9000억원에 달할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있습니다. 애터미의 매출 증가 속도에 비례해 콜마비앤에이치 중국 매출도 2021년1300~1800억원으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하지만 매출처의 다양화가 가장 큰 과제입니다.

[[ 콜마비앤에이치 종목 summery ]]

본 자료는 투자참고용으로 제작되었습니다. 투자에 대한 모든 책임은 투자자 개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