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공부

[종목공부] 우리나라 최초의 의료용 레이저기기기 제조업체 [루트로닉]. 4년만의 흑자전환, 본격적인 이익사이클 진입.

by 꿈꾸는구름 2021. 3. 17.
반응형

[루트로닉]은 1997년 설립된 레이저 미용 의료기기 업체로 1999년 국내 최초로 의료용 레이저기기를 개발했습니다. 국내 대부분의 피부과, 대학병원이 [루트로닉]의 의료용 레이저 기기를 사용할 정도로 레이저 부문에서 선진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2019년 기준 매출액 비중은 국내 22%, 수출 78%입니다. 

레이저 의료기기 산업은 고성장, 고부가가치 산업으로서, 레이저 의료기기의 사용범위도 종합병원에서 개인병원으로 확대, 일반화되고 있습니다. 기술발달에 따라 레이저로 치료할 수 있는 병증이 확대되고 안전성이 증대되면서 피부과, 성형외과를 비룻해 비뇨기과, 산부인과, 정형외과, 가정의학과, 이비인후과, 내과 등 많은 부문으로 이용이 늘어났습니다. 선진국을 중심으로 국민소득이 증가하면서 웰빙트렌드, 노령화추세에 따라 레이저 시술을 받는 환자들의 연령대가 넓어지고 있어 지속적 성장이 기대됩니다. 

[루트로닉]은 2019년부터 신제품 출시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19년 1분기에 출시한 [지니어스(고주파 주름개선)]는 [루트로닉]이 설립이래 처음 출시한 소모품 제품입니다. 20년 3분기에는 소모품이 필요한 첫 체형관리 제품인 [아큐핏(전기자기자극, 체형관리)]을 출시했습니다. 2021년 상반기에는 [하이저(접속초음파, 주름개선)] 출시를 통해 하이푸 영역까지 사업영역을 확대했습니다. 

2019년부터 [루트로닉]의 신제품 출시 전략에 변화가 생겼습니다. 향후 출시 제품군은 RF(고주파), EMS(전기근육자극) 등 영역에 집중하기로 했습니다. 제품의 포트폴리오와 글로벌 미용 기기 시장 구성이 매치되지 않는다는 점에 착안하여 사업 전략 변화를 결정했습니다. 이후 포트폴리오는 근력강화, 체지방 감소와 같은 체형관리와 피부 리프팅 관련 신제품을 적극적으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에스테틱 의료기기 시장 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피부재생 시장 제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시장 점유율 대비 낮은 체형관리와 제모시장은 제품 리뉴얼과 신제품 출시를 통해 대응중입니다. 

신제품 출시 및 고정비 감소 효과로 20년 3분기 영업이익은 41억원으로 흑자전환 했으며, 20년 4분기 영업이익은 49억원으로 실적 턴어라운드를 이어갈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2021년의 매출액은 1321억원, 영업이익은 216억원을 예상합니다. 소모품을 포함한 고마진의 신제품 출시 효과가 발현되는 동시에 비용관리 정책을 강화하고 있어 높은 수준의 이익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합니다. 


[[ 루트로닉의 POINT ]]

- 국내 최초의 레이저 미용 의료기기업체

- 2019년부터 신제품 출시로 인한 4년만의 흑자전환

- 신제품 개발 및 출시전략 변화로 이익율 증가예상


[[ 루트로닉 종목 SUMMARY ]]

본 자료는 투자참고용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단순 참고용으로 정리 된 자료이며, 투자에 대한 모든 책임은 투자자 개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