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공부

[종목공부] 급성장은 이제 시작, 실적으로 보여주는 급성장 [신세계푸드] 신사업 "NO BRAND"의 효과

by 꿈꾸는구름 2021. 6. 3.
반응형

[[ 1분기의 실적이 주는 의미 ]]

- 1분기 매출액은 3,200억원(전년동기대비 +5.0%), 영업이익 51억원(흑자전환)을 달성하였습니다. 

- 1분기 실적이 가지는 의미 ; (1) 코로나19에 따른 주요 사업부(단체급식, 외식) 업황이 여전히 부정적이고, (2) 사업부 조정을 통한 체질개선을 여전히 진행하고 있으며, (3) 신 사업부인 노브랜드버거 가맹본부 사업 확장성이 증명되었기 때문입니다. 

- 1분기는 계절적 비수기이고, 여전히 사업부 재편이 이어지고 있다는 점에서 영업실적 개선을 크게 기대하지는 않았으나 체질 개선을 위한 노력과 신사업부 성장이 동시에 맞물리면서 긍적적인 실적을 달성 할 수 있었습니다. 

[[ 제조 매출 견조한 성장 긍정적 ]]

- 신세계푸드의 제조 매출액은 올해 4천억원에 육박할 것으로 추정됩니다. 

- 가장 큰 기여는 '스타벅스'입니다. 스타벅스향 매출액은 작년 1,350억원에서 올해 1,600억원까지 증가할 것으로 추정됩니다. 스타벅스의 연평균 매출액은 매년 16%씩 성장했습니다. 

- 스타벅스의 견조한 성장세를 시현하면서 베이커리 매출도 동반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 신사업의 미래 ]]

- 동사는 향후 3가지 성장전략이 전체 실적을 이끌 것으로 판단합니다. 이 3가지 전략은 노브랜드버버 가맹본부 사업 안착화, 충북음성공장 HMR(간편식) 비중 확대를 통한 가동률 확대, 베이커리 사업부 온라인 판매입니다. 

- 노브랜드버거 매장은 올해 약 170개, 2024년 1,000개 매장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목표를 달성할 경우 노브랜드 버거 관리매출은 약 6,000억원, 영업이익은 400~500억원에 달할 것으로 추정합니다. 

- 식품제조 가동률 확대도 주목되는 부분입니다. 충북음성공장 가동률 확대를 위해 상품군 조정에 돌입한 것으로 판단합니다. 상대적으로 가동률이 낮은 라인업을 HMR 제품군으로 대체하면서 가동률 상승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베이커리 부문에서는 네오물류센터에 한정되어 있던 공급량을 PP센터로 확대하면서 온라인 채널 확장을 통한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합니다. 

[[ 미래 성장 방향 ]]

- 노브랜드 버거 가맹본부 확대에 따라 ROE 상승이 이루어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장기적으로 벨류에이션 상향도 고려되는 부분입니다. 

- 가맹점 수에 비례해 로열티 수취와 제조 공장 가동률 상승 시너지가 기대됩니다. 가맹점이 확대됨에 따라 제조 마진 개선폭은 더욱 클 것입니다. 실적 개산은 100개 가맹점 오프닝 마무리되는 올해 연말부터 본겨화될 것입니다 내년/내후년은 상당히 유의미한 실적 개선세를 보여줄 것으로 판단됩니다. 


[[ 종목 SUMMARY ]]

본 자료는 투자참고용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단순 참고용으로 정리 된 자료이며, 투자에 대한 모든 책임은 투자자 개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