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공부

[종목공부] 다가오는 중간배당일, 중간배당 종목은? 보유하고 있어야할 일자는?

by 꿈꾸는구름 2021. 6. 24.
반응형

[[ 중간배당종목 ]]

지난 23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코스피(38개 종목)와 코스닥(19개 종목)을 합쳐 57개 상장사가 올해 중간(반기) 배당을 결정했다고 합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발생 이전인 2019년(49개)보다 많아졌습니다. 아직 중간 배당을 공시하지는 않았지만 이후에 중간배당을 하는 종목이 더 나올수도 있습니다. [현대자동차]와 [에쓰오일]은 올해 중간배당을 재개하기로 했습니다.  2019년에는 [현대자동차]가 주당 1000원, [에쓰오일]이 주당 100원을 중간배당 했습니다. 지난 1분기 [현대자동차]의 영업이익은 1년전보다 92% 늘어난 1조6566억원을 기록했습니다.

[[ 반기배당 실시기업 ]]

코스피 기업 :

KPX케미칼, KPX홀딩스, LG유플러스, S-OIL, SK텔레콤, SNT모티브, SNT에너지, SNT중공업, SNT홀딩스, 그린케미칼, 까뮤이엔씨, 대교, 동방아그로, 디티알오토모티브, 미원화학, 삼화왕관, 신흥, 아이마켓코리아, 웅진씽크빅, 이노션, 제이에스코퍼레이션, 진양산업, 진양폴리우레탄, 진양홀딩스, 케이씨씨, 케이씨씨글라스, 포스코, 하나금융지주, 한국단자공업, 한솔제지, 현대자동차, 현대중공업지주, 효성ITX

코스닥 기업 :

갤럭시아머니트리, 경동제약, 고려신용정보, 대화제약, 레드캡투어, 리드코프, 삼양옵틱스, 삼현철강, 씨엔투스성진, 씨엠에스에듀, 씨젠, 에코마케팅, 위닉스, 인탑스, 지에스이, 청담러닝, 코웰패션, 하나머티리얼즈

[[ 반기배당을 받기 위해서 ]]

6월에 실시되는 중간배당을 받으려면 주주명부 폐쇄 기준일 (6월30일) 이틀 전인 오는 28일까지 해당 종목을 보유해야 합니다. 배당금은 7~8월 중 지급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