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공부

[종목공부] 어닝서프라이즈에 불구하고 여전한 저평가 [현대제철]. 내리막길을 지나 오르막길로.

by 꿈꾸는구름 2021. 10. 11.
반응형

[현대제철]의 21년 3분기 영업이익은 시장 기대치를 상회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비수기 봉형강 판매량 감소 및 원가 상승에도 불구하고 봉형강/판재류 공히 판매 단가가 큰 폭으로 상승하면서 톤당 롤-마진이 5만원 이상 확대되기 때문입니다.

7천여명의 협력업체 근로자들을 정규직으로 직접 채용하면서 발생한 1회성 비용 효과(약 700억원)는 3분기 대비 매출액이 5,000억원 이상 증가하면서 충분히 상쇄될 전망입니다. 

최근 종료된 하반기 조선향 후판가격 협상결과가 반영되어 마진 스프레드는 톤당 6만원 가량 개선될 것으로 보입니다. 

전기로 부문에서도 8월 철근 가격 추가인상을 감안할 때 출하단가가 당초 기대보다 상승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4분기의 실적 역시 개선될 전망입니다. 

봉형가 판매량 증가는 물론, 차강판 등 주력품목의 가격인상이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4분기 고로 원가 상승 폭은 톤당 2만원 정도로 크지 않을 전망입니다. 

동사의 철광석 계약 가격은 당분기 평균가격 비중이 높아 철광석 가격 하락 효과를 타사 대비 조기 인식 할 수 있는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실적 방향성 및 4분기 중국의 양호한 업황 감안시 현주가는 지나친 저평가 구간이라는 분석입니다. 

내년에도 타이트한 역내 수급과 조선, 자동차, 건설 등 국내 전방 수요의 강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 최근 3개월간 증권리포트를 요약했습니다. ]]



본 자료는 투자참고용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단순 참고용으로 정리 된 자료이며, 투자에 대한 모든 책임은 투자자 개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