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공부

[종목공부] 코로나 이후를 바라보면 답이 나온다 [골프존]. 스크린 골프의 대표기업.

by 꿈꾸는구름 2021. 10. 14.
반응형

[[ 3개월 간의 증권사 리포트를 요약했습니다. ]]


[골프존]은 18년말 공[정위 판결 후 19년부터 고속 성장해 왔습니다. 

이는 주 52시간 근무라는 사회적 분위기에 힘입어 국내 레저 산업이 발전하면서 얻은 효과입니다. 

[골프존]의 측면에서는 신규 판매 증가, 대당 가동률 상승으로 이어졌는데,

이것이 21년까지 3년간 탑라인 성장을 이어온 근거가 됩니다.

[골프존]은 [코웨이]와 비슷한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1) 국내를 기반으로 성장했습니다. 

(2) 안정적인 캐쉬카우를 보유했습니다. 

(3) 높은 배당수익률이 주가 상승 스토리를 뒷바침했습니다. 

현재 [코웨이]는 포화상태인 국내시장을 타개하기 위해 해외시장 진출, 제품 믹스 다변화를 꾀하고 있습니다. 

[골프존]도 해외, GDR을 통해 노력중입니다. 

당사가 주목하고 있는 3가지 업사이드 요인 중 GDR 직영점 영업적자 축소가 시작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2분기 GDR 사업부의 매출액은 GDR아카데미(골프레슨 등) 회원수 증가에 따른 매출액 증가를 기록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영업제한은 골프존 입장에서는 2인 플레이를 하건 4인 플레이를 하건 큰 차이가 없기 때문에 실적에 실질적인 큰 영향은 없었습니다.

최근 늘어난 골프 예능도 이에 한 몫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여전히 골프가 경제적으로 여유가 많은 사람들이 하는 운동이라는 생각이 들지만, 지상파 TV에서도 골프와 관련된 예능 방송을 하는 것을 보면 이미 대중적인 스포츠가 되었다고 판단됩니다.

결국 신규 골퍼 증가와 골프의 대중화에 따른 스크린 골프 수요 증가각 골프존 실적 호조의 핵심으로 보입니다.

매년 800억원 이상의 영업활동 현금흐름을 바탕으로, 필드 사진/동영상 제공 등의 G앨범, GDR 연습장, 스크린골프 등 골프 플랫폼 기업으로의 변화가 기대됩니다. 

[골프존]의 3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067억원과 329억원으로 시장 기대치를 상회할 전망입니다. 

이익률이 가장 높은 라운딩수는 예상보다도 높고, 신사업에 책정해 둔 비용 집행이 4분기 이후로 이연되며 분기 추정치가 높아졌습니다. 

신규 골퍼 유입과 상관계수가 높은 GDR 사업 또한 2분기 턴어라운드를 이어 3분기부터는 본격적인 흑자구조를 띌 것으로 예상됩니다. 



본 자료는 투자참고용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단순 참고용으로 정리 된 자료이며, 투자에 대한 모든 책임은 투자자 개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