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리뷰,가볼만한곳리뷰

[맛집리뷰]대통령 세분을 모신. 청와삼대 별내점.

by 꿈꾸는구름 2019. 5. 9.
반응형

  청와대에서 대통령 세분을 모셨다는 청와삼대 별내점에 다녀왔다. 별내동에 위치해 있고 삼육대학교 후문 쪽에 위치해있다. 맛있는 보쌈 요리로 유명한 집이라고 해서 찾아가 보았다.  입구에 들어서면 

요리장인의 포쓰를 마음껏 뿜고 계신 이근배 조리장.

  이근배 조리장이라는 분의 사진과 대통령 세분, 노태우, 김영삼, 김대중 대통령과 함께 찍은 사진도 있다. 오~ 청와대 음식을 맛볼 수 있는겐가~ 라는 기대를 품고 자리에 앉아 메뉴 스캔했는데 한식위주의 식단이 구성되어 있었다. 

  우리 식구는 족발을 좋아하여 족발을 주문하고자 하였으나 시간이 조금 늦어 (저녁 8시쯤...) 준비된 족발이 완판 되었다고... ㅜㅠ 울며 겨자 먹기로 명이 마늘 보쌈과 얼큰 낙지 불고기 전골을 주문했다.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는 바로 모듬세트인데 한방족발, 명이마늘보쌈, 양념족발을 한번에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는 메뉴이다. 가격은 45,000원.

  바로 이 모둠세트인 것 같은데... 무려 두 가지 족발과 보쌈을 한 번에 맛볼 수 있다니, 쩝... 매우 아쉬운 마음을 안고, 족발이 완판 된 관계로 다음 기회에 맛볼 수 있기를 기대하며 음식을 기다렸다.

  정갈하게 준비된 밑반찬이 나오고~ 어느 식당을 가든 밑반찬으로 방문 성공 여부를 판단하는데, 밑반찬을 먹어 본 결과... 음... 기대 이상일 듯~이라는 약간의 기대를 갖게 되었다.

  먼저 나온 명이 마늘보쌈. 비주얼은 일단 합격이고 보쌈에서 느껴질 법한 돼지고기 냄새도 그리 많이 나는 것 같지 않았다. 명이나물에 마늘로 만든 소스를 얹은 돼지고기를 올리고 한입 먹으니~ 음... 좋아~ 근래 먹어 본 보쌈 중 최고였다. 개인적인 기준에서~ 마늘로 만든 소스가 백미였는데 돼지고기 잡내를 완전히 잡아 줄 정도의 소스였다. 은은한 마늘향 때문에 고기를 질리지 않고 오래 먹을 수 있었다. 울릉도산이라는 명이나물도 맛있었고... 별내 맛집에서만 누릴 수 있는 명이 마늘보쌈 정말 맛있었다.

  면요리를 워낙 좋아하여 시킨 청와 칼국수. 사골 국물이 정말 진하고 면발도 적당히 쫄깃하고 고명까지 완벽하게 어울렸다. 칼국수도 완벽~^^ 많은 기대를 안고 온 만큼 충족시켜 준 청와삼대. 알고 보니 전국에 60여 개의 체인점이 있는 규모 있는 업체였다. 이근배 조리장님 좋으시겠어요~

청와삼대 별내점

경기도 남양주시 불암로 25-17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