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시사,과학,궁금한것들

[추천여행]1월에 방문하기 좋은 나라.겨울에 가기 좋은 나라 추천.베트남다낭추천.

by 꿈꾸는구름 2019. 12. 29.
반응형

  우리나라는 한 겨울인 #1월에 여행하기 좋은 나라를 살펴보겠습니다. 여러 나라 중 요즘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나라인 '#베트남'에서도 '#다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낭'은 남중부, 지역의 최대 상업 및 항구 도시로 프랑스가 베트남을 침략하는 교두보 역할을 하기도 했었습니다. 베트남 4위 규모의 도시로, 인구는 약 팔십만 정도이며, 과거에는 조용한 도시 였는데, 최근 5년 중화권과 한국에 알려 지면서 관광지로 변하고 있습니다. 아펙 개최지로 선정 되었던 도시로, 베트남 중부 최대의 해양도시로 화교권과 한국 등에 유명 관광지로 변모 했습니다.

베트남 '다낭'의 위치 (구글지도 발췌)

  1월이면 이곳은 '건기'라 비도 많이 내리지 않고, 이 지역도 '겨울'이긴 한데 기온이 24~26도 정도로 우리나라의 봄/가을 같은 날씨입니다. 하지만 현지인들은 두꺼운 옷을 입고 다닐 정도로 추위를 느낀다는군요. 여행 시에는 얇은 긴팔 정도는 준비를 하는 게 좋다고 하는군요. 약간 쌀쌀하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 날씨라고 합니다.   

다낭의 바나산에 위치한 '골든 브릿지' (다음 발췌)

  12월~2월 : 아침저녁 약간 쌀쌀, 여행하기는 나쁘지 않습니다. 3월~5월 : 봄의 시기로 무방하고, 여행하기 가장 좋은 건기 기간입니다. 6월~8월 : 덥고, 습한 날씨로 한낮에 돌아다니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9월~ 11월 : 우기로 태풍도 있습니다. 호텔들이 프로모션을 많이 하며 제일 여행객이 한산한 시즌이기도 합니다. 3월~5월이 가장 좋기는 한데, 1월도 여행을 하기에는 나쁘지 않다고 하는군요. 다만 습도가 높아 아침저녁으로 생각보다 쌀쌀하다고 합니다. 한국의 건조한 추위와는 많이 다릅니다.

'다낭'의 미케비치 (다음 발췌)
'다낭'의 명물 쏭한강의 용머리분수 (다음 발췌)
바나힐 성곽 (구글 발췌)
'다낭'의 1월중 시내 호텔 가격표 (구글 지도 참조)

  3성급 호텔은 평균 23,000원대 5성급은 평균 113,000원입니다. 관광도시인 호이안과 후에와 근접해 있어서 함께 둘러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