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테마주정리]#전기차관련주#전기차테마주

by 꿈꾸는구름 2020. 1. 16.
반응형

  전기차의 배터리 가격이 10년 사이에 87%가량 하락했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전기차 시장이 확대될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고가라는 단점이 원자재 가격의 하락으로 인해 합리적인 가격에 전기차를 구매할 수 있도록 변화하게 되었습니다. 실제로 오는 2024년에는 내연기관차와 가격이 같아질 것으로 예측이 되기도 합니다. 이에따라 전기차 테마주로 분류되는 종목들이 주목을 받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전기차 관련주 어떤 종목을 주목해야 하는지 살펴 보겠습니다.


#전기차 관련종목

#센트랄모텍

  상장후 3연속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전기차에 사용되는 국내 최초로 개발한 알루미늄 컨트롤 암은 국내 최대규모의 생산시설을 확보하고 있으며 현대차그룹 이외에도 '테슬라'에 납품을 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가장 성장 가능성있는 기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엠에스오토텍

  1년 동안 주가가 3배올랐습니다. 현대, 기아자동차를 주요 매출처로 하여 자동차의 골격이 되는 부품의 제조, 공급을 하는 기업입니다. 역시나 성장가능성있는 기업입니다. 

#천보

  천보는 디스플레이 소재와 2차전지 소재 및 반도체 공정소재를 제조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세계 최초로 전기 자동차용 2차 전지에 첨가 되는 F전해질을 상용화하는 등 아주 뛰어난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기업입니다.

#에코프로

  에코프로는 2차 전지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하이니켈 양극재 분야에서 글로벌 1위 기업으로 올라서게 되었다고 합니다. 포항에 연간 3만톤 규모의 2차 전지 양극재 공장을 준공했다고 합니다. 일본의 수출규제 이후 소재 국산화에 일환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 본 자료는 투자참고용으로만 사용하시길 바라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각 개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