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테마주정리]#대북경협주#대북관련주#대북수혜주#DMZ수혜주

by 꿈꾸는구름 2020. 1. 17.
반응형

#대북관련 희소식

문재인 대통령은 17일 권구훈 대통령 직속 북방경제협력위원회 위원장으로부터 ‘2020 신북방정책 전략’을 보고 받았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11시부터 2시간 동안 권 위원장으로부터 업무보고를 받고 “올해 다시 찾아오기 힘들 정도로 굉장히 좋은 계기를 맞은 만큼 신북방정책이 실질적인 성과를 내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권 위원장은 이 자리에서 위원회 출범 이후 북방국가와 협력 강화를 위해 기반을 조성했던 그간의 성과와 올 한 해의 계획을 보고했다. 또 올 한 해는 북방경제협력의 실질적 성과를 창출하고 확산시키는 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과 권 위원장은 지난해 아세안 10개국 방문과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개최 등 신남방정책의 모멘텀을 이어 올해를 ‘신북방 협력의 해’로 삼기로 했다. 또 신북방정책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경제협력, 외교행사, 문화·인적 교류, 홍보 등의 유기적인 추진 방안을 마련키로 했다 (동아일보 발췌)


오늘 17일 대북관련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국가적인 차원에서 대북관련 신북방정책 전략을 문재인대통령에게 보고를 했으며 이에 문제인 대통령은 올 한해 좋은 기회로 삼고 추진해 나가라는 지시를 했다고 합니다. 이에 상승이 기대되는 #대북관련주를 살펴보겠습니다. #대북관련주#북한관련주식으로 보면 됩니다. 남북경제협력 활성화로 수혜가 기대되는 종목이라면 대북주로 엮인다고 보면 됩니다. 그래서 이름이 여러가지 입니다. #남북경협주#DMZ주#대북수혜주 등등. 남북간 회담이나 교류가 많아지면 주목을 받고, 심리적인 요인이 아주 크게 작용을 합니다. 그리고 남북간의 관계 이외에도 국제적인 불안정국이 발생하면 아주 무섭게 움직이는 종목들입니다. 


#대북관련수혜주정리

#일신석재

과거 금강산 관광을 담당했던 통일그룹 계열 세일 여행사의 지분보유 사실에 수혜주로 부각

#인디에프

개성공단 입주기업

#좋은사람들

개성공단입주기업 패션 내의 제조업체

#이엑스티

파일공사 및 축조 관련기초 공사업체 북한 인프라투자 수혜주

#남광토건

개성공단 현지법인 남광엔케이 설립해 개성공단 내 건축공사 수행

#지엔씨에너지

디젤엔진 발전사업(비상발전기)을 주력으로 영위하는 기업. 남북간 경협 확실시 비상발전기가 여러 사업영역에서 필수적인 아이템으로 직접적 수혜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

#대북관련 뉴스가 저녁에 전해졌고 오늘(17일)은 금요일입니다. 관련수혜주라고 선정한 종목들이 대부분 하락세로 마감을 했는데, 개인적으로는 다음주 월요일이 참으로 궁금해집니다. 한종목이 유독 눈에 띄기도 하네요. 종목 투자 참고용 자료로만 사용해 주시길 바랍니다.  

#본 포스팅자료는 투자 참고용으로만 사용해 주시길 바라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개인에게 있음을 밝혀둡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