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테마주정리]#수소차관련주#수소차테마

#수소차의 현재와 전망

  정부는 최근 수소차 산업생태계 구축을 위하여 5년간 2조6000억을 투자하기로 하면서 주식시장에는 수소차 관련 주식및 수소차 수혜주들이 떠오르고 있습니다. 특히 2022년까지 수소차 1만 6000대를 보급하기로 하고 이를 위해 수소버스 보조금 신설, 운송사업용 수소버스 취득세 50% 감면 등 제도개선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2022년까지 수소차 보조금을 유지하는 등 정부지원도 강화하고 스택부품 완전 국산화 등 주요 수소차 부품 연구 개발에도 1250억원을 지원하는 등 수소차 관련 사업을 적극 지원하고 있습니다. 현재 국내의 수소차 관련 기술력은 전기차와 비교해 월등한 성능으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긴 완충 주행거리(전기차 최장 400㎞ 수준, 넥쏘 609㎞)와 짧은 충전시간(전기차 30분 이상, 수소차 5분)이 돋보입니다. 글로벌 수소충전소 구축에 뛰어든 에어리퀴드의 에르윈 펜포니스(Erwin Penfornis)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수소차와 전기차는 경쟁자가 아닌 동반자”라며 “수소차는 특히 버스ㆍ선박 같은 장거리ㆍ대규모 운송수단에서 전기차 대비 강점을 갖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국은 수소차ㆍ연료전지 분야에서 세계적인 기술력을 갖고 있습니다. 정부가 초기 인프라 구축을 위해 전폭적인 지원에 나서는 등 ‘방향’도 잘 잡았다는 평가입니다. 모리 마코위츠 수소에너지협회(FCHEA) 회장은 “미국ㆍ일본ㆍ독일 등 수소 경제 선진국에선 수소차뿐 아니라 수소 인프라를 지탱하는 밑바탕인 수소 생산ㆍ충전ㆍ운송 기업 투자가 활발하다”며 “제조사(현대차)가 치고 나가는 상황인 만큼 이를 뒷받침하는 ‘풀뿌리’ 수소 생태계를 구축하고 관련 규제를 푸는 데 역량을 모아야 한다”고 조언했습니다.

[중앙일보 기사 참조]

이와같은 호재속에 수소차 관련주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그 중 5가지의 관련주를 살펴보겠습니다.


#수소차 관련주

#이엠코리아 

자회사인 이엠솔루션은 수소사업분야에서 국내 최고의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기업입니다. 국내의 14개 수소충전소의 시공도 진행하고 있으며 이미 국내 충전소 시장의 50%이상을 선점하고 있습니다. 

#코오롱머티리얼

수소차 분리막 원천기술을 보유한 기업입니다. 세계최초 고성능 분리막 수소 생산·정제 핵심 기술을 개발한 기업입니다. 

#미코

세계 최초로 이산화탄소를 이용하여 전기와 수소를 생산하는 기술을 개발한 연구에 공동 참여를 한 기업입니다.

#유니크

차량부품 제조와 판매를 주로하고 있으며, 자동 변속기에 들어가는 핵심부품들을 현대나 기아에 현재도 납품을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현대차에 핵심부품 납품을 도맡아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기아, 현대차가 차세대 수소차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만큼 관련주로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대우부품

우신산업 계열의 자동차전장부품 및 콘덴서를 제조,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풍국주정

 자회사인 에스디지가 수소에너지 사업을 하고 있기 때문에 수소테마주로 분리되었습니다.


이상으로 수소차 관련주, 테마주를 살펴보았습니다. 정부의 수소개발 계획 발표 후 관련주가의 상승이 일제히 시작 되었으나 참시 정체기에 접어들어 있습니다. 수소차 관련주는 장기적으로 접근을 하는게 맞지 않나 싶습니다.


# 본 자료는 참고용으로만 사용하시기 바라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각 개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