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테마주정리]#중국폐렴관련주2탄#코로나바이러스관련주

by 꿈꾸는구름 2020. 1. 19.
반응형

# 중국 우한 폐렴 환자 추가 발생

  중국 우한에서 발생했던 #중국 폐렴 환자가 17명으로 늘어나 춘제를 앞두고 비상이 걸렸습니다. 중국 중부 후베이(湖北)성 우한(武漢)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된 이른바 '우한 #폐렴' 환자가 하루 만에 17명이 늘었습니다. 우한시 위생건강위원회는 지난 17일 하루 동안 17명이 확진돼 누적 환자가 62명으로 증가했다고 19일 웹사이트에서 발표했습니다. 환자 62명 가운데 19명이 퇴원했으며 중증 환자는 8명입니다. 지금까지 2명이 사망했습니다. 지난 17일 새로 확인된 환자 가운데 남자는 12명, 여자는 5명입니다. 60세 이상은 8명, 60세 이하는 9명이며 연령대는 30∼79세입니다. 발병일은 1월 13일 이전입니다. 이들 환자는 새로운 장비를 이용한 검사에서 바이러스 양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우한 위생건강위원회에 따르면 일부 환자는 이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진원지로 수산시장이지만 야생동물도 도축해서 판매해온 화난(華南) 수산 도매시장에 노출된 적이 없습니다. 이는 사람 간 전염 가능성을 제기하는 것입니다. 우한 위생건강위원회는 지난 15일 "제한적인 사람간 전염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면서도 "지속적인 사람 간 전염의 위험은 비교적 낮다"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세계 보건기구(WHO)도 비슷한 견해를 밝히면서, 바이러스의 확산 가능성에 대비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미국은 뉴욕 JFK공항 등 3개 공항에서 우한발 항공기 승객에 대한 발열 검사를 시작했습니다. (연합뉴스 참조)


#중국폐렴관련주를 추가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본 자료는 투자 참고용으로만 사용해주시길 바라며 모든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고려제약 - 손세정기, 손세정액 제조 및 판매. 사스 치료에 도움이 되는 펜타글로빈을 판매.

#국제약품 - 일반의약품 시장에서 전문의약품 시장으로 변화되고 있음. 미세먼지 차단용 마스크 제조업체. 제약회사임에도 마스크 자동화 생산라인을 구축.

#진양제약 - 항바이러스제 제조 및 판매. 

#중앙백신 - 동물약품 전문제조업체로 동물백신의 생산 판매를 주력으로 하고 있음.

#인트론 바이오 - 슈퍼박테리아를 포함하는 항생제, 내성균 감염에 대한 바이오 신약 개발.


  이상 추가적으로 #중국폐렴관련주를 다섯 종목 추가로 살펴보았습니다. 지난주 17일 장마감을 기준으로 살펴보았을 때는 일부는 오르는 양상을 보여주었으나, 또 일부는 하락세를 보이기도 했습니다. 추가적인 환자 발생에 대한 뉴스가 오늘 19일 오후에 전해졌으므로 내일 개방이 됨과 동시에 어떤 흐름을 보이게 될지 조금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두 가지 종목은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었던 걸로 판단이 됩니다. - 본 자료는 참고용으로만 활용해 주시고 투자에 대한 판단은 전적으로 개인에 있음을 다시 한번 밝혀둡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