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시사,과학,궁금한것들

[코로나치료제][이뮨메드], 7월 이탈리아에 공급. 관련주, 수혜주.

[[이뮨메드]]가 코로나19의 치료제 후보물질인 [HzVSF]를 오는 7월 이탈리아에 공급하기로 했습니다. 현지에 공급되어 중증환자들에게 투여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국내 기업이 개발한 코로나19 치료제가 해외에 공급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정식허가 아닌 치료목적 사용 방식으로 진출을 하는 것입니다. 이달안에 이탈리아 의약품청(AIFA)에 치료목적 사용승인 신청을 하고 7월께 [HzVSF]를 현지 의료기관에 공급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 이탈리아에서 확진자가 급중하는 가운데 우리 약물인 [HzVSF]가

효과가 있다는 소식을 듣고 이탈리아의 임상시험수탁기관(CRO)에서 연락을 해왔다."

- 김윤원 이뮨메드 대표 -

한편 북미, 동남아 등 5개국과도 [HzVSF] 공급 계약을 협상하고 있다고 하네요. 데이터 수집이 용이한 유럽, 북미 등은 무료로 공급해 데이터를 확보하고, 동남아 지역에는 돈을 받고 물질을 제공할 방침이라고 합니다. 

[[HzVSF]]의 효과

- 바이러스에 감염된 세포에 발현되는 수용체를 인지해, 바이러스를 증식시키는 단백질이 세포 바깥으로 나오지 못하게 막는다.

- 바이러스를 제거할 뿐만 아니라 폐, 심장 등 장기에 일으키는 염증을 억제한다.

[[국내투여결과]]

- 서울대 병원, 영남대 병원 등 4개 병원에서 7명의 환자에게 투여한 결과

: 4명에게서 바이러스가 완전히 사라짐.

[[국내승인]]

- 지난달에 2인이상 24인 이하의 환자를 대상으로 하는 치료목적 사용승인을 받음.

- 현재 병원 3곳의 기관생명윤리위원회로부터 심사를 받고 있음

- 이달안에 승인을 받고 환자들에게 투여될 예정


국내 기업에 의해 또 하나의 [코로나19] 치료제가 개발되고 있습니다. 아직 임상 단계이고, 데이터의 표본 수가 극히 적지만, 기대치는 매우 높은 상황으로 보입니다. 확진자수와 사망자 수가 폭팔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유럽의 경우 [한가닥의 희망]이라도 잡고 싶은 심정일테니, 표본수가 적은 상황이라도 치료에 대한 희망이 보이면 우선적으로 요청을 하는 것이 맞다고 봅니다. 우선적으로 조금 더 많은 표본 데이커를 축적한 후에 이탈리아나 그 외의 국가들에 공급이 되어도 늦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이와 함께, [이뮨메드]와 관련된 주식 종목들이 오늘 일제히 오름세를 보였습니다. [이뮨메드]는 비상장 기업이라서 직접적인 투자는 불가능하지만 [이뮨메드]에 투자를 하거나 지분을 가지고 있는 기업들에 투자가 가능합니다.

# SV인베스트먼트(289080)

- [이뮨메드]의 지분 9.29%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마크로젠(038290)

- [이뮨메드]의 지분 4.5%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우노앤컴파니(114630)

- [이뮨메드]에 10억원을 투자했습니다. 


좋은 소식을 기다리겠습니다. 본 자료는 투자 참고용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밝히는 바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