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시사,과학,궁금한것들

[갓갓] 신상공개 결정. 25세(1995년생) 문형욱. 한경대4학년.

by 꿈꾸는구름 2020. 5. 13.
반응형

[N번방]의 최초 운영자인 [갓갓]으로 알려진 인물의 신상공개 여부가 결정 되었습니다. 경북 지방 경찰청은 오늘 오후 3시경 텔레그램 [N번방]운영자가 문형욱(25)씨라고 밝혔습니다. 문씨는 1995년에 태어났으며, 현재 국립한경대학교 건축학부 4학년생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오늘 오후에 경찰에 의한 신상공개가 결정되기 전부터 이미 온라인에는 [문형욱]씨의 신상이 공개적으로 올라온 상태였습니다. 

[갓갓]의 신상공개

- 이름 : 문형욱

- 나이 : 1995년생 (25살)

- 학력 : 국립한경대학교 건축학부 14학번 (4학년 재학중)

- 경기도 시흥 은행고등학교, 논곡중학교 졸업

- 경기도 안성 거주

경북지방 경찰청은 오는 18일 문씨를 검찰에 송치할 때도 언론에 그의 신상을 공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날 오후 1시부터 열린 신상공개위원회에서는 문씨의 신상공개여부를 검토했습니다. 신상공개위원회는 신상공개로 인한 피의자의 인권과 주변인의 2차피해 등에 대해서도 검토를 했지만 국민의 알권리, 동종범죄의 재범방지 및 범죄예방 등 공공의 이익이 더 크다고 판단해 문씨의 신원을 공개하기로 결정한것입니다.

경북지방 경찰청은 

" 피의자(문형욱)는 불특정 다수의 여성을 노예로 지칭하며 성착취 영상물을 제작,

유포하는 등 범행수법이 악질적이고, 반복적이며,

아동/청소년 피해자만 10여명에 이르는 등 범죄가 중대하다"

고 밝혔습니다. 

[갓갓]인 [문형욱]은 텔레그램에서 일명 [N번방]이라는 1~8번방을 개설해 운영했습니다. 이후에 [박사방]을 개설한 [조주빈]이 그대로 모방을 해서 따라할 정도로 모든 범행의 시초가 된 인물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그는 미성년자를 포함한 여성의 성착취 영상을 만들어 [N번방]에 유포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다만 경제적인 이유도 있었던 [박사][조주빈]과는 다르게 단순히 [재미]로만 [N번방]을 운영해 왔음이 밝혀지면서 더욱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지난 11일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구속되었습니다.

[박사]에게 마지막 지령을 내리는 [갓갓]

개인적으로는 이전에 구속되어 신상이 공개된 [조주빈] [강훈] [이원호] 등과는 전혀다른 이미지의 [문형욱]의 모습에 더욱 놀랐습니다. 사람을 외모로 판단을 하는것은 안될 일이지만, 사실 이전의 세명과는 전혀다른 이미지였기 때문이지요. 너무도 평범하고 선하게 생긴 인상이 더욱 소름끼치게 합니다. 정말 사람속은 모르는 겁니다.

 " 절대 잡힐일 없다 "고 호언장담하던 [갓갓]까지 구속이되면서 핵심인물들이 거의 검거가 되었습니다. 철저한 수사가 이루어져서 범죄의 경중에 맞는 형량이 구형되기를 바랍니다. 다시는 있어서는 안 될 중대한 범죄입니다. 아울러 끈질긴 수사로 범인을 검거한 경찰의 노고에 박수를 보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