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테마주정리][무선충전기술]관련주.[무선충전]테마주

by 꿈꾸는구름 2020. 7. 13.
반응형

# 무선충전

무선충전은 기존의 충전방식에서 선을 없애고 대기를 통해 전력을 전송하는 방식입니다. 무선충전기술은 세계무선충전협회(WPC)에서 정한 자기유도방식(Qi), PMA(Power Matters Allience)단체의 자기유도방식(PMC), 공진유도방식으로 나뉩니다. 자기유도방식은 충전효율성이 높다는 장점이 있지만 4mm 이하로 떨어져 있어야 충전이 진행되기 때문에, 사실상 유선과 다를 바가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공진유도방식은 장거리에서도 충전이 가능하지만 단점은 전송/수신 장치가 10%정도만 벗어나도 효율이 50%이하로 떨어집니다.

# 수요예측

최근 무선충전기술의 수요가 모바일폰에서 다양한 디바이스(웨어러블, 소비자용 의료 등)로 옮겨가는 중입니다. 배터리 충전에 필요한 전기선을 대체하기 위해 전기차 업계에서도 무선 충전기술개발에 집중하는 중입니다. 연간 무선 젼력 송신기와 수신기 출하량은 2017년 4억5000만대에서 2023년 22억대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2027년까지 무선 충전 출하량은 75억대에 이를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 [무선충전]관련주

# LG이노텍(011070)

유선충전기와 동급 성능 구현하는 무선충전 송신모듈 개발. 전기전자부품 제조 및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종합 전바부품업체로, 광학솔루션, 기판소재, 전장부품 사업부문의 총3개 사업부 체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광학 솔루션 부문이 전체 매출의 66.35%를 차지합니다.

# LS(006260)

자회사 LS전선이 무선충전 모듈을 개발했습니다. 갤럭시 S2및 아이폰 4S용 무선충전기 [차버]를 출시한 이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얇은 스마트폰용 무선충전 모듈을 개발했습니다.

# 알에프텍(061040)

한솔그룹 계열의 전자부품업체입니다. 스마트폰, 발열텀블러, 블루투스 스피커, 조명 등을 무선으로 충전할 수 있는 다용도 무선충전패드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휴대폰용 무선충전 RX 모듈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켐트로닉스(089010)

무선충전 소재 및 모듈 제조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자기유도형 무선충전 Tx모듈을 개발 했습니다. 갤럭시 S7용 스탠드형 무선충전 Tx Coil / 갤럭시 S7용 보조배터리겸 무선충전 Tx Coil 무선충전 Tx Coil 개발양산

# 아모텍(052710)

삼성페이와 무선충전 모듈을 생산했습니다. 동사의 사업부문은 크게 세라믹 칩 부품, 안테나 부품, BLDC 모터 부문으로 나누어집니다. 국내는 물론 중국, 대만, 미국, 유럽 등에서도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현재 중국 및 베트남 현지 생산법인 등 총 5개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한솔테크닉스(004710)

한솔 그룹 계열의 전자부품업체입니다. 스마트폰, 발열 텀블러, 블루투스 스피커, 조명 등을 무선으로 충전할 수 잇는 다용도 무선충전패드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휴대폰용 무선충전 RX 모듈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 포스코 ICT(022100)

포스코 건설 브랜드인 [더샵]에 첨단 시스템을 개발했습니다. 특히 아파트 벽면에 충전기를 매립하여 휴대용 단말기(핸드폰, 원패스카드 등)를 일반 콘센트에 연결하지 않곧 충전을 할 수 있는 벽체매립형 무선충전기를 포스코 건설, LS 전선과 공동으로 개발했습니다.

# 삼화전자(011230)

삼성전자 스마트폰의 무선충전 부품인 코일의 핵심소재를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 이그잭스(060230)

NFC(근거리 무선통신) 안테나 전문 제조사로, 무선충전 NFC 복합 안테나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무선충전] 관련주와 수혜주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지금은 휴대폰 충전이나 일부 전자기기에만 사용되고 있는 기술이지만 위에서 언급되었듯이, 미래의 전기차 부분에도 적용이 된다면 각광받을 미래의 기술력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전자제품이 이 세상에서 사라지지 않는 한 편리성을 도모한다는 측면에서 [무선]의 기술이 진보하고 있는 상황에 [무선충전] 기술 또한 더 많은 발전과 활용가치가 높아지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일부 기업들이 기술력과 영업력으로 큰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 모양새인데 기업의 내적 가치와 미래 가치를 고려해 관심 기업을 선정해 둔다면 충분히 투자할만한 가치가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본 자료는 투자참고용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개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이번주도 성투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