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상적인글

당신의 [포트폴리오]에 포함할 만한 5가지 [가치주].

by 꿈꾸는구름 2020. 7. 30.
반응형

Here are five value-stock picks that set up your portfolio for a pandemic recovery

_ Philip van Doorn

찰스 슈워브의 적극적 전략의 최고 투자책임자인 빌 맥마흔은 테슬라와 다른 [모멘텀 플레이]에 대해 투자자들에게 경고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스스로를 반대론자 투자자라고 부르고 싶다면, 올해 들어 지금까지 효과가 없었던 것, 즉 가치있는 주식과 배당주를 열심히 살펴봐야 할 때입니다. 가치주가 성장주(특히 [테슬라])를 크게 밑돌았습니다. covid-19 대유행으로 인한 경기침체로 인해 [테슬라]가 가장 높은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불황이 다른 많은 회사들에게 피해를 주었음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은 뛰어난 매출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Charles Schwab Corp의 적극적 거래 전략의 최고 투자 책임자인 빌 맥마흔에 따르면, 올해의 조치는 가치주와 배당주에 대한 광범위한 회복 플레이를 설정하면서 장기적인 추세를 악화시켰다고 합니다. 

맥마흔은 11월에 현 직위로 승진했습니다. 그는 현재 자신이 책임지고 있는 현역 찰스 슈워브 투자 관리 전략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Thomas Partners]의 투자 책임자이기도 합니다. 맥마흔은 인터뷰에서 가치주와 성장주 가치평가의 스프레드는 [역사적으로 광범위하다]며 [가치를 갉아먹는 경향이 있다면 지금이 그렇게 하기 좋은 시기는 아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장기적으로 배당금을 지급하는 지주회사에서 이익을 얻지만, 단기적으로는 그렇게 되지 않았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 Five value-stock picks >>

맥마흔은 [좋은가치를 지니고 있다]고 믿는 5개의 주식에 대해 거론 했는데, 그 중 몇개는 매력적이고 안전한 배당금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Raytheon Technologies Corporation]]

장기 계약으로 인한 안정적인 방위사업과 그렇지 않은 상업용 항공우주사업으로 사업이 양분화 되어 있습니다. 코로나19 대유행 동안 대부분의 여객기 여행이 중단되었던 것은 명백한 문제점입니다. 그러나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주가는 회복될 것이며, 배당금도 안전하다고 믿고 있습니다. 수익율은 3.11%로 10년 만기 재무부 채권이 0.59%밖에 수익을 얻지 못하는 상황에서 이보다 좋은 투자는 없을 것이라 내다보았습니다. 

[[PPG Industries Inc.]]

다양한 산업에서 사용되는 페인트와 코팅을 만드는 회사입니다. 배당 수익율은 1.96%입니다. 맥마흔은 [경제적 민감도가 높아 올해 17%하락하였으며, 특히나 자동차 판매와 항공기 생산에 큰 영향을 미쳤다]고 말했습니다. 정말 강력한 경영진과 좋은 대차대조표 때문에 이 회사를 좋아하며, 이 주식은 경기 회복 이후를 기다릴 수 있는 장기 투자자들에게 상승을 기대해도 좋을 종목으로 믿고 있습니다.  

[[Coca-Cola Co]]

코카콜라는 2분기 매출이 28% 감소하면서 뉴스의 헤드라인을 장식했지만, 5월과 6월 사이에 매출이 개선되면서 최악의 상황은 끝났음을 시사했습니다. 맥마흔은 회사 경영진이 [배당에 매우 전념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수확량은 3.38%입니다. 그는 또한 더 작은 브랜드들을 없애려는 코카콜라의 계획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올해 주가는 비록 11% 하락했지만 활동이 재개되고 사람들이 다시 식당과 야구장에 갈 떄 다시 부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Home Depot Inc.]]

이 회사는 항상 좋은 위치에 있는것 같습니다. 주택 시장이 강세일 때는 회사에 도움이 됩니다. 주택시장이 약해지면 사람들은 더 많은 리노베이션을 하기 때문에 회사에 도움이 됩니다. 주식은 올해 24% 상승했고, 배당수익률은 2.44%입니다. 도시 주민들이 교외와 별장을 위해 해안지역을 부유하게 바라보면서 주택시장에 대한 [좋은 역동성]은 계속될 것으로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Abbott Laboratories ABT]]

이 주식은 배당률이 1.44%로 선정된 5종목중 가장 낮은 배당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는 특히 프리스타일 리브레 포도당 모니터링 시스템과 영양 보증을 통해 회사의 좋은 성장 특성을 지적했습니다. 과거에 M&A에 능한 회사였다는 점도 지적했습니다. 

<< TESLA의 놀라운 실적>>

맥마흔은 2020년 7월 27일까지 268% 상승한 TESLA의 놀라운 실적을 지적했습니다. 그는 " TESLA는 모멘텀 트레이드에 대한 투자자들의 사랑을 위해 상징적인 아동이 되었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투자자들이 장기적인 펀더멘털이나 사업에 대한 벨류에이션은 별로 고려하지 않고 매수하라"며 아우성치는 등 "주식실적이 어지러웠다"고 말했습니다. 연방준비제도 이사회(Fed.연준)가 미국 경제를 부양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하면서 촉발된 자산 인플레이션도 최대 기술력에 대한 평가를 끌어올렸습니다. S&P500 정보 기술 부문은 올해 17.5% 상승했는데, S&P 500 SPX 전체 수익률은 1.4%(0.84%)였습니다. 

<< MicroSoft의 믿음>>

이들 6개 기업의 시가총액은 전체 S&P500지수 SPX의 24%인 0.84%에 해당합니다. 그것은 꽤 위험한 집중입니다. 6개 중 현재 맥마흔이 유일하게 선호하는 것은 바로 마이크로소프트입니다. 맥마흔은 '마이크로소프트는 매우 강력한 클라우드 비즈니스를 가지고 있으며, 엔터프라이즈 고객에게 집중하는 것은 옳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또한 반경쟁적 관행, 온라인 광고의 우위, 소비자 프라이버시에 대한 우려 때문에 Facebook, 알파벳 및 Amazon.com에 대한 규제 조치의 위험성을 지적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대부분 그러한 지역들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이것은 모자의 깃털입니다. "라고 그가 말했습니다. 

 

https://www.marketwatch.com/story/here-are-five-value-stock-picks-that-set-up-your-portfolio-for-a-pandemic-recovery-2020-07-29?mod=MW_article_top_stories

 

Here are five value-stock picks that set up your portfolio for a pandemic recovery

Bill McMahon, the chief investment officer for active strategies at Charles Schwab, warns investors about Tesla and other ‘momentum plays.’

www.marketwatch.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