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상적인글

곧 [괴물랠리]가 시작될 미국증시. 한국증시에 도움이 될 만한 이야기.

Stock-market expert sees a ‘monstrous’ rally taking hold next week, if one recent trend holds

By Mark DeCambre

[[Thomas Lee는 여름 말까지 새로운 주식시장의 최고점을 바라봅니다.]]

[Fundstrat Global Advisors]의 설립자인 [Thomas Lee]의 예측이 정확하다면, 미국 증시의 8월 시작은 빠르면 다음 주에 훨씬 더 좋아질 것입니다. 

[Thomas Lee]는 그의 연구팀이 COVID-19 사건이 정점에 달한다고 보고, 2020년 초에 완전히 붕괴되었던 주식 시장의 일부에 대한 것이 교과서적인 반등의 장을 마련하면서, 주식시장의 저조한 부문이 곧 일어날 수 있는 돌발 상황에 직면해 있다고 주장합니다.

[Fundstrat Global Advisors]는 금요일 현재 전세계적으로 1,900만 명을 넘어섰고 미국에서 490만 명에 달하는 코로나바이러스 환자가 7일 연속 감소하고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Fundstrat Global Advisors] 조사에 따르면, 주식시장은 8월 14일 부터 상승하기 시작할 것이며, 향후 2주 동안 주식시장을 위해 30%의 랠리가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것은 역사의 유사점으로 분석할 수 있는데, 지표가 이미 상승의 빠른 속도를 누렸지만 꽤 좁은 폭을 누린 후입니다. 다우존스 시장 데이터에 따르면, 다우존스 산업평균지수와 나스닥 종합지수는 1996년 이후 8월(최조 5 거래일)에 가장 좋은 출발을 기록했고, S&P 500 지수는 2009년 이후 가장 좋은 8월 출발을 보였습니다. 

그런데 왜 [Thomas Lee][Fundstrat Global Advisors]는 그들의 예측을 그렇게 확신할까요?

아마도, 그들은 COVID-19 사례의 전국적인 상승이 20일 후, 시장이 회복세를 보였다고 판단한 이전 기간들에 근거한 것입니다.

" 그러나 아래에서 논의한 바와 같이 4월말 사건이 정점을 찍은 시점에서는 [진앙주]가 3,000bp[또는 30%]의 대규모 실적 랠리를 시작하기까지 20일이 걸렸습니다. (10일 이상) 만약 사건이 7월 24일에 정점을 찍었다면, 20일은 8월 14일 입니다." 라고[Fundstrat Global Advisors]는 말했습니다. 

" 그러니까 역사적으로 볼 때, 바로 다음 주가 [진앙주]에서 괴물 같은 랠리를 볼 수 있는 주입니다."

좀 더 넓게 본다면, 다우 DJIA, +0.17%, S&P 500 SPX, +0.06%, 나스닥 복합 COMP, -0.87%가 모두 최근 2월 최고치에서 최소 30% 이상 하락한 이후 주식의 상승세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처음 슬럼프를 훨씬 능가하는 강력한 리바운드가 뒤따르는 것이 특징이라고 [Thomas Lee]는 말합니다. 

" 2019년 이후 모든 주식시장의 하락폭 > 35%가 대칭적인 가격회복을 보였습니다. 즉, 시장 하락 속도가 빠를수록 시장 회복 속도가 빠르며, 그 비율은 2.5배입니다. 2020년의 속도를 감안할 때, 이는 여름이 끝나기 전에 새로운 기록을 세우는 것을 암시합니다."라고 그의 팀은 다음과 같이 쓰고 있습니다.(차트 참조)

[Thomas Lee][진앙주]를 새로운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을 완화하기 위해 시행된 사회복지 제도에서 최악의 타격을 입은 주식으로 정의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항공사], [의류 소매업], [호텔] 및 [가전제품] 등을 포함한 다수의 회사가 포함됩니다. 

[Fundstrat Global Advisors]는 이 진앙 그룹이 시가총액 기준으로 전체 시장의 약 25%를 차지하고 있으며, Facebook FB, +1.19%, 넷플릭스 NFLX, -2.81%, 구글의 모기업인 알파벳 GUGL, -0.43% GUG, -0.37%를 차지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Amazon.com Inc도 있습니다. AMZN, -1.78%, Apple AAPL, -2.27%, Microsoft Corp MSFT, -1.78%, 심지어 Tesla TSLA는 다른 광범위한 시장 이름을 희생하며 시장가치가 상승하고 있는 기업들 중 -2.47%였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기술에서 벗어나 산업, 소비자 재량, 금융 및 에너지와 같은 시장의 다른 영역으로의 전환이 곧 이루어질 것이라고 주장해 왔습니다. 하지만 타이밍을 맞추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그렇기는 하지만, 금요일의 소자본화 러셀 2000지수 RUT와의 거래에서는 1.59%로 경기 부실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종목이 금요일에는 0.8% 상승하여 주당 5% 이상의 상승률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한편, 20개의 미국 대형 항공사, 화물운송, 철도 및 해상운송의 실적을 추적하는 다우존스 운송 평균 DJT도 이번 주 동안 5%이상 상승했습니다. 

산업 선택 섹터 SPDR ETF XLI, +1.70% 상승, 에너지 섹터 XLE, +0.13% 등가는 주중에 2.5% 상승했습니다. 한편,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종합주가지수는 이번 주에 2% 상승했습니다.

https://www.marketwatch.com/story/stock-market-experts-sees-a-monstrous-rally-rally-taking-hold-next-week-if-one-recent-trend-holds-11596827276?mod=home-page

 

Stock-market expert sees a ‘monstrous’ rally taking hold next week, if one recent trend holds

The best start to an August for the stock market in years might get even better, as soon as next week, if the forecast from Thomas Lee, founder of Fundstrat...

www.marketwatch.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