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공부

[종목공부]2차전지 소재주[후성]. 중국전기차 수혜주.

◆ 불소화합물 제조업체

후성은 전기차 배터리용 전해액 첨가제 생산업체로, 불소를 기반으로 한 기초화합물을 전문적으로 제조, 판매하는 업체입니다. 불소화합물은 가전제품, 건설, 반도체, 2차전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원재료로 사용됩니다. 또한 이 회사는 현재 대한민국 유일의 전해질 생산기업이기도 합니다.

전해질은 2차전지(리튬이온전지)에 사용되는 소재로, 이 분야는 신규 진입이 어려운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국내 및 해외 법인을 통해 해당 사업을 펼쳐나가고 있습니다. 후성폴란드유한회사를 신규 연결해 총4개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갖고 있습니다.

◆ 한국판 뉴딜 수혜주

[후성]은 최근 2분기 실적발표를 통해 영업이익이 69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9.5% 증가했다고 밝힌바 있습니다. 또한 [한국판 뉴딜] 수혜주로 부각되며 큰 관심을 받았습니다. 일주일간의 주가 상승률은 52.8%에 달합니다. 후성의 상승세는 당분간 지속될 전망입니다.

지난 7일 한국거래소가 발표한 KRX 2차전지 K-뉴딜지수에 포함되어 수혜가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가 되기 때문입니다. 다음 달 초 뉴딜지수를 추종하는 ETF(상장지수펀드)가 상장되면 관련 자금 유입이 기대되기 때문입니다. 중국의 전기차 시장이 회복 국면에 진입하면서, 관련 배터리업체를 고객사로 확보한 [후성]의 중장기적 성장성이 높게 평가되고 있습니다. 또한 2차전지 뿐만아니라 반도체 특수가스 사업도 고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예상이 됩니다. 

◆ 전기차 최대 시장인 중국에 공격적인 투자

[후성]은 지난 2년간 세계 최대시장인 중국에서 반도체와 배터리 소재부문에 대규모 투자를 하면서 아직은 비용만 부담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러나 본격적인 증설효과로 오는 2023년까지 이익이 고성장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올해 상반기까지 역성장세이던 중국 전기차 시장은 지난 7월부터 회복 국면에 진입하고 있습니다. 의무판매비율 상향으로 오는 2025년까지 중국 전기차 판매는 올해 대비 364% 증가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후성의 중국법인인 [후성과기]는 중국최상위 전해액업체와 [조인트벤처]로, 주요 배터리업체를 고객으로 확보해 중장기 성장동력이 마련된 상태입니다.

◆ 반도체 특수가스 사업

반도체 특수가스 사업은 내년부터 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국내 반도체 업체의 중국공장에 주로 공급하기로 계약을 맺은 상태에서 증설이 되고 있습니다. 지난 4분기부터 올해 1분기까지 적자를 기록하던 후성은 이번 2분기에 흑자전환했습니다. 중국의 전해액 첨가제와 반도체 특수가스 공장이 오는 4분기에 완공이 되면 내년부터 본격적인 이익 성장세가 예상이 됩니다.

◆ [후성]의 키포인트

후성의 주가 키 포인트는 바로 [중국시장]입니다. 앞에서 언급했듯이 내년부터 중국공장 완공 일정에 따라 본격적인 이익성장세가 예상이 되며 2021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3112억원, 309억원으로 올해 대비 23%,182% 증가할 것으로 추정됩니다.


본 자료는 투자참고용으로 제작되었으며, 종목추천이 아닙니다. 모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개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열공하셔서 성투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