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시사,과학,궁금한것들

이근대위와 선긋는 [롯데리아]. 이근대위 흔적지우기.

by 꿈꾸는구름 2020. 10. 13.
반응형

국내 프랜차이즈 업체인 [롯데리아]가 현재 홍보모델로 활동중인 이근 대위의 성추행전과가 알려지면서 발빠르게 자사 홍보모델인 이근 대위의 흔적지우기에 돌입했습니다. 13일 롯데리아측은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 공식 SNS에 이근 대위 관련 콘텐츠를 삭제하거나 대체하고 있습니다.

그간 롯데리아는 [가짜사나이]에 출연하여 인기를 모았던 이근 대위를 모델로 발탁을 하며 [밀리터리버거] 출시 등 발빠르게 마케팅을 시도햇지만 최근 이근 대위와 관련된 수많은 스캔들이 터지면서 당혹감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롯데리아 측은 사회적 파장이 있는 사안으로 보고 내부 논의를 통해 이근 대위와 관련된 홍보 동영상을 내리기로 했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이근 대위는 최초 스캔들인 후배의 200만원 [빚투]가 불거진데 이어 최근에는 성추행 전과 사실가지 알려지면서 이미지에 큰 타격을 입었습니다. 여기에 성추행 전과 의혹가지 불거지게 된 것입니다. 이근 대위는 논란이 커지자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억울함을 호소했지만 이미 네티즌의 반응은 싸늘해졌습니다.

롯데리아는 지난 28일 밀리터리버거를 출시하면서 이근 대위를 모델로 기용했습니다. 식판에 빵과 잼, 샐러드와 패티 등을 담아 직접 만들어 먹는 [군대리아]에서 착안한 밀리터리버거와 이근 대위의 컨셉이 맞다고 판단한 것이었습니다. 이후 공개된 광고 영상에서 이근 대위는 자신의 유행어인 [인성에 문제있어?]를 광고용으로 바꾸어서 코믹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근 대위는 해군특수전단(UDT/SEAL) 출신으로 대위로 전역하여 쿤사 컨설턴트 겸 유투버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최근 유튜브 채널인 [가짜사나이]에서 교관으로 활약하면서 유명해 졌습니다.


유명세만큼이나 스캐들이 연이어 발생하고 있네요. 그만큼 유명해진 증거이지만 동시에 그가 그렇게 외치던 [인성]에 문제가 없는지도 확인해 봐야 할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