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시사,과학,궁금한것들

[박지선] 충격적인 사망소식. 박지선이 앓았던 지병은? 모친과 자택에서 숨진채 발견돼.

by 꿈꾸는구름 2020. 11. 2.
반응형

개그우먼 박지선이 자택에서 모친과 숨진 채 발견되어 충격을 주었습니다. 오늘 오후 1시45분 경 연락이 닿지 않는 것을 이상하게 여긴 박지선의 부친이 경찰에 신고하여 부친이 경찰과 함께 자택안으로 들어가보니 이미 모녀는 숨진 상태였던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박지선은 평소 앓고 있던 지병을 치료중이었으며, 박지선의 모친이 서울에 올라와 함께 지내왔습니다. 불과 얼마전 유재석과 조세호가 진행하는 프로그램인 tvN의 [유키즈 온더 블록]에 출연하여 건강하게 잘 지내고 있음을 알렸었는데 너무 충격적이네요.

[유키즈] 출연 당시 어머님이 기르셨다는 오이와 감자, 고추 등 야채들을 들고나와 두 엠씨에게 전해주는 정많고 속깊은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예전보다 많이 여윈 모습에 몸이 어딘가 않좋은가? 정도의 생각만 가지게 했을 뿐 평소와 다르지 않는 입담과 재치를 방송에서 보여 주었기에 박지선이 얼마나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었는지는 전혀 눈치채지 못했었지요.

박지선은 평소 [햇빛알레르기(햇빛알러지)]를 앓고 있었던 것으로 알려져 있었습니다. 햇빛알레르기와 관련해 그녀는 " 분장을 해서 더 많은 개그를 못하는 것이 아쉽다"고 말할 정도였습니다. 하지만 얼마전부터 햇빛 알레르기 증상이 더욱 악화되면서 야외촬영뿐 아니라 무대행사에서도 조명 빛으로 힘들어 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햇빛 알레르기 ]]

햇빛 알레르기란 태양광선에 노출된 뒤 피부 가려움증이나 발진 증상이 발생하는 것을 뜻합니다. 증상이 심하지 않는 경우엔 치료 없이 사라지지만 심각한 경우엔 스테로이드 크림이나 먹는 약으로 치료해야 하는 질병입니다. 햇빛 알레르기는 발생 후 치료보다는 예방이 더 중요합니다. 원인은 정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지만태양광선이 가장 주요한 원인이며 유전적인 요인도 원인이 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일부 항생제 및 진통제 성분과 소독약, 자외선차단제, 향수 등에 첨가된 화학물질, 원래 앓고 있던 피부염 등이 햇빛에 민감한 피부로 만들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증상으로는 두드러기와 비슷한 붉어짐, 가려움증과 통증, 딱지, 출혈, 피부 부풀어 오름, 물집, 피부 벗겨짐 등이 신체부위에 따라 다르게 나타납니다. 

박지선의 경우 부친의 과거 발언에 따르면 과거 여드름 치료중에 이 증상이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그 이후로 화장도 제대로 못하고 데뷔 후 거의 모든 방송에 본의 아니게 [쌩얼]로 출연하였다고 합니다. 

경찰은 현재 정확한 사건 경위를 조사중에 있다고 합니다.

 현장에서는 박지선의 모친이 쓴것으로 추정되는 A4 용지 한장 정도분량의 유서성 메모를 발견했지만 경찰은 "유족들의 뜻에 따라 내용은 공개하지 않을 것"이라고 선을 그었습니다. 부검 여부 역시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늘 밝은 모습으로 대중들 앞에 섰던 박지선이었기에 이 같은 비보는 더 충격을 안겼습니다. 특히 지난달까지 쇼케이스 진행을 맡으며 홀동해왔던 박지선이 휴식기를 가지던 도중 일어난 일이라 더 안타까움을 남겼습니다.

1984년생인 박지선은 KBS 22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 초기에는 알려지지 않았으나 고려대학교 교육학과 출신이라는 화려한 이력과 남다른 입담으로 데뷔 직후 주목받았습니다. [개그콘서트] [유희열의 스케치북] [하이킥 짧은다리의 역습] 등에 출연했습니다. 개콘 시절 [3인3색]이라는 코너에 출연하며 외모를 활용한 개그를 주로 구사했습니다. 그리고 [불편한진실]이나 [로비스트]등에선 대한민국의 흔한 아줌마 연기를 구사하면서 시청자들에게 얼굴을 알렸습니다. 데뷔한 첫해인 2007년 KBS 연예대상 신인상을 수상했습니다. 이어 2008년 우수상을 받았고, 2009년에는 개그콘서트 최고 인기코너인 [봉숭아학당]에 연애술사로 고정 캐릭터를 맡아 "참 쉽죠 잉?"이라는 유행어도 만들어 냈습니다. 2010년에는 KBS 연예대상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개콘 출신 중에서 최초로 KBS 연예대상에서 신인상, 우수상, 최우수상까지 휩쓴 개그맨이 되었습니다. 

11월3일 생인 박지선은 생일을 불과 하루 앞두고 사망해 연예계 관계자들과 많은 팬들에거 더 큰 안타까움을 주고 있습니다. 향년 36세.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하늘나라에서는 따뜻한 햇살 마음껏 누리시길 바랍니다. 덕분에 그동안 즐거웠습니다. 

반응형

댓글